우원식 "이재명은 '3불' 해소 적임자"..충북서 지지 호소

전창해 입력 2021. 8. 4. 12: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선캠프 선대위원장인 우원식(서울 노원을) 의원은 4일 "이 후보는 이른바 '3불'(불공정·불평등·불균형)을 끊어낼 집행력과 의지를 가진 적임자"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우 의원은 이날 충북도청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우리 사회에서 '3불' 문제가 매우 심각해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대선 후보자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주=연합뉴스) 전창해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선캠프 선대위원장인 우원식(서울 노원을) 의원은 4일 "이 후보는 이른바 '3불'(불공정·불평등·불균형)을 끊어낼 집행력과 의지를 가진 적임자"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재명 경기지사 지지하는 의원들 (청주=연합뉴스) 전창해 기자 = 4일 충북도청을 방문한 더불어민주당 우원식(왼쪽에서 세 번째)·변재일(가운데) 의원 등이 당내 대선 후보 중 하나인 이재명 경기지사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1.8.4 jeonch@yna.co.kr

우 의원은 이날 충북도청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우리 사회에서 '3불' 문제가 매우 심각해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대선 후보자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충북도가 추진하는 '강호축'(강원∼충청∼호남 축) 조성, 충청권 메가시티 조성, 청주도심 경유 광역철도 구축 등 역시 의지의 문제"라며 "이 후보는 미연의 과제로 남은 이들 현안을 다음 정부에서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충북만 하더라도 11개 시·군 가운데 7개 군이 소멸 위기에 처해 있다"며 "이 후보는 국가 균형발전 의지가 굉장히 높고, 캠프에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도 다수 모여 있어 충북도민이 원하는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이 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하면서 공동 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한 변재일(청주 청원) 의원도 "이 후보가 4차산업혁명 대전환의 시대에 성장과 공정, 혁신을 실천할 적임자라고 믿는다"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적 마무리와 4기 민주정권 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이 후보 캠프 총괄본부장인 조정식(경기 시흥을) 의원을 비롯해 황운하(대전 중구)·정성호(경기 양주)·문진석(충남 천안갑)·강준현(세종을) 의원도 함께했다.

우 의원 등은 기자간담회에 앞서 이시종 충북지사와 비공개 면담을 해 지역 현안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jeonch@yna.co.kr

☞ 목소리 갈라진 김연경 "오늘이 마지막인 줄…한 시간 잤다"
☞ "데이트폭력 행사?" 박수홍, 유튜버 김용호 등 고소
☞ 윤석열, 또 셀프 디스…"내 반려견은 180도 '쩍벌' 가능"
☞  "품격 따위 없어"…日누리꾼들, 한일전 보도 문제삼는 이유
☞ "기분 풀어줄게" 동성 몸 만진 30대 여성…강제추행일까?
☞ "여서정, 컨디션 안 좋아 몸 3번이나 풀어줬죠"…숨은 일꾼들
☞ '14억의 최애' 여자배구팀 탈락에 대륙 탄식
☞ 포항서 해병대 병사 부대 건물 아래로 추락해 숨져
☞ 책장 뒤 문 열자 비밀공간에 남녀 11명 다닥다닥 숨어
☞ 용인 저수지서 수상레저 중 실종된 50대 숨진 채 발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