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자가격리 무단이탈 혐의로 고발..수칙 위반 세번째

김동영 2021. 8. 5. 18: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경욱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이 코로나19 관련 자가격리 기간 중 자택을 무단으로 이탈했다가 고발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민 의원은 지난 3월15일 인천 연수구 자택에서 자가격리가 해제되기 전 무단으로 이탈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민 전 의원이 자가격리 기간 중 자택을 이탈했다는 내용의 고발을 연수구보건소로부터 전달받았다"며 "구체적인 조사 일정은 조율 중이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낮 12시 격리해제 전 차량으로 이동, 법정 들어 가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민경욱 전 의원이 15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법원에서 열린 '선거무효소송' 관련 변론기일에 출석하고 있다. 2021.04.15. myjs@newsis.com

[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민경욱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이 코로나19 관련 자가격리 기간 중 자택을 무단으로 이탈했다가 고발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민 전 의원을 수사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민 의원은 지난 3월15일 인천 연수구 자택에서 자가격리가 해제되기 전 무단으로 이탈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당일 낮 12시께 격리가 해제될 예정이었지만, 국회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 충돌 사건 재판이 열리는 서울남부지법으로 차량을 이용해 이동한 뒤 정오가 지나자 법정으로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사실을 확인한 연수구 보건소는 지난 5월 민 전 의원을 연수경찰서에 고발 조치했다.

경찰은 지난달 27일 민 전 의원에게 이달 6일까지 출석할 것을 요구했으나, 민 전 의원 측은 일정을 조율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민 전 의원이 자가격리 기간 중 자택을 이탈했다는 내용의 고발을 연수구보건소로부터 전달받았다”며 “구체적인 조사 일정은 조율 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민 전 의원이 방역수칙을 위반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민 전 의원은 지난해 8월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광복절 집회에 참석했다가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했을 당시에도 자가 격리된 상태에서 무단이탈을 했다가 고발됐다.

그는 또 지난해 8월15일 서울 중구 을지로입구역 인근에서 '4·15부정선거 국민투쟁본부'(국투본) 상임대표 자격으로 수천명 규모의 집회와 행진을 벌여 경찰의 수사를 받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y012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