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경선버스 출발시키려 했더니 운전대 뽑아가나"

박경준 입력 2021. 8. 21. 12: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1일 "대선 경선버스를 8월 말에 출발시키려고 기다렸더니 사람들이 운전대를 뽑아가고, 페인트로 낙서하고, 의자 부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MBC 라디오에 출연해 "버스에 앉았더니 운전대가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토론회는 박진 의원 등 주목을 받지 못한 후보들이 경선준비위원회에 요청해 추진된 것으로 안다"며 "토론회가 비전발표회로 바뀌면 누구에게 유리하고 누구에게 불리한가"라고 반문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더십 흔들기' 尹 우회비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0일 국회 당 대표실 앞에서 방문자들을 배웅한 뒤 대표실로 돌아가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1일 "대선 경선버스를 8월 말에 출발시키려고 기다렸더니 사람들이 운전대를 뽑아가고, 페인트로 낙서하고, 의자 부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MBC 라디오에 출연해 "버스에 앉았더니 운전대가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대선후보 경선 과정에서 당내 갈등이 불거진 것과 관련해 일부 인사들이 '리더십 흔들기'를 시도하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을 비롯한 일부 캠프의 반발로, 후보토론회가 비전발표회로 바뀐 것에 대해서도 불만을 드러냈다.

이 대표는 "토론회는 박진 의원 등 주목을 받지 못한 후보들이 경선준비위원회에 요청해 추진된 것으로 안다"며 "토론회가 비전발표회로 바뀌면 누구에게 유리하고 누구에게 불리한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나는 토론회에 관심도 없었다"며 "특정 캠프가 비전발표회에 반발하니 경준위가 열 받았고, 캠프는 '이준석이 한 게 아니구나' 하고 알면서도 '이준석이나 때리자' 해서 제게 뭐라고 한 것"이라고 말했다.

전날 경준위원장에서 물러난 서병수 의원을 두고 중립성 논란이 불거진 것에 대해선 "저를 유승민계라고 공격하는데 서 의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 석방을 주장해 유승민계가 될 수 없는 분"이라며 "어느 분을 모셔야 불공정 논란을 피하나"라고 했다.

kjpark@yna.co.kr

☞ '전설적 복서' 장정구, 폭행 혐의로 입건
☞ '나 혼자 산다' 기안84 따돌림 논란에 "인신공격 삼가달라"
☞ "80대 노인회 지회장에 상습 성추행 당했다" 단체 고소
☞ 익사 사고에 성폭행까지…1만명 모여 광란의 댄스파티
☞ 내연남 딸·식솔 상습 구타에 인분까지 먹인 50대
☞ "임신부 제치고 입원한 상급국민"…日고관 '검진 입원'에 격앙
☞ 아프간서 겨우 탈출했는데…영국 호텔서 추락사한 5세 아동
☞ 머리 쭈욱 빼고 혀 날름…마트 선반서 튀어나온 3m 비단뱀
☞ '투병' 이봉주, '불후의 명곡' 무대 오른다
☞ "100만원 내놔라"…4시간동안 길 막은 외제차, 이유가 황당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