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빨라지나.. 김부겸 "모더나 701만회분 확보.. 일부 이미 도착"

서지은 기자 2021. 8. 24. 09: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다음달 초까지 모더나 백신 701만회분 도입이 확정됐고 일부 물량은 지난 23일 국내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2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보다 많은 국민들게 좀 더 빨리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접종계획을 보완하겠다"며 이같이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24일 "미국 모더나 본사 방문 등 여러 가지 노력을 통해 다음달 초까지 701만회분의 모더나 백신 도입이 확정됐고 일부 물량은 지난 23일 국내에 도착했다"고 말했다. 사진은 24일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는 김부겸 총리. /사진=뉴스1
김부겸 국무총리가 다음달 초까지 모더나 백신 701만회분 도입이 확정됐고 일부 물량은 지난 23일 국내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2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보다 많은 국민들게 좀 더 빨리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접종계획을 보완하겠다”며 이같이 전했다.

김 총리는 “백신접종이 한층 가속화되면서 염원하던 일상 회복의 길에 한 발 더 가까워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부는 안정적인 백신수급과 차질없는 예방접종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좀 더 강화된 방역조치가 시행되는 이번 2주 동안 정부는 4차 유행의 고리를 반드시 끊어내고자 한다”며 “두 달 가까이 계속된 전국적 확산세로 우리 사회 곳곳에 숨은 감염원이 누적됐다”고 전했다. 이어 “개인의 접촉을 통한 ‘일상 속 소규모 감염’이 전체 확진자 중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는 것이 이를 확인해준다”고 지적했다. 

김 총리는 “이럴 때일수록 국민 모두의 방역 참여와 협조가 위기극복의 핵심 관건”이라며 “마스크 쓰기나 손 씻기와 같은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하면서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우면 선제검사를 받는 ‘방역의 기본’을 실천해주길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김 총리는 최근 들어 국내에 체류 중인 외국인의 확진비율이 13.6%까지 높아진 점에도 우려를 표했다. 그는 “각 부처와 지자체는 외국인 밀집거주 지역이나 외국인 근로가 많은 일터를 대상으로 선제검사를 확대하고 현장점검도 한층 강화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김 총리는 외국인 고용 사업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코로나19 예방수칙, '의무'이자 '배려'입니다"
#올바른 마스크 착용 #건강한 거리두기

[머니S 주요뉴스]
데뷔 5일만에 해체한 걸그룹… 등장과 동시에 BYE?
"쭉 뻗은 다리"… 김아중 수영복 자태 '예술이네'
"이렇게 앉으면 섹시해보여"… 클라라, 요염한 자태
"다신 안해… 솔라, 3일만에 7㎏ 쪘다?
크러쉬♥조이, 열애 인정… "이때부터였어?"
경호원 출신 최영재 고충… "유명해지니 일 끊겨"
"딸 괜찮아요?"… 이상준♥김나희 17호 부부 되나
"오늘 하루가 선물"… '항암 치료 중단' 김철민 근황
"내가 책임 질게"… EXID 하니 첫사랑男 누구?
후배 등에 화살 쏜 양궁부 선배… 피해자 상태는?

서지은 기자 jeseo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