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코로나19, 더는 사회에 중대 위협 아냐"..내달 제한해제

김정은 2021. 8. 28. 19: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덴마크가 27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자국에서 더이상 "사회에 중대한 위협"이 아니라고 밝히고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취한 제한 조치를 내달 10일 사실상 모두 해제한다고 AFP 통신, 영국 일간지 가디언 등이 28일 전했다.

덴마크 정부는 성명에서 현재 코로나19를 사회적으로 중대한 질병으로 규정한 분류는 해당일 만료되며, 보건당국과 전문가 그룹, 전염병위원회와 논의 뒤 이를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그누스 헤우니케 덴마크 보건부 장관Martin Sylvest/Scanpix 2021 via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브뤼셀=연합뉴스) 김정은 특파원 = 덴마크가 27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자국에서 더이상 "사회에 중대한 위협"이 아니라고 밝히고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취한 제한 조치를 내달 10일 사실상 모두 해제한다고 AFP 통신, 영국 일간지 가디언 등이 28일 전했다.

덴마크 정부는 성명에서 현재 코로나19를 사회적으로 중대한 질병으로 규정한 분류는 해당일 만료되며, 보건당국과 전문가 그룹, 전염병위원회와 논의 뒤 이를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마그누스 헤우니케 덴마크 보건부 장관은 이와 관련, 코로나19가 통제되고 있고, 백신 접종률이 높다면서 이에 따라 코로나19와 싸우기 위해 도입했던 특별 규정들을 해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헤우니케 장관은 자국에서 12세 이상 인구의 80%가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헤우니케 장관은 아직 "우리는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에서 빠져나오지 않았다"면서 "정부는 코로나19가 다시 사회의 중요한 기능을 위협할 경우 신속히 행동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조치는 덴마크가 지난 4월 도입한 '코로나 패스'를 더는 제시할 필요가 없다는 의미라고 dpa 통신은 전했다.

'코로나 패스'는 코로나19 백신을 다 맞았거나 72시간 이내에 진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거나 2∼12주 전에 양성 판정을 받아 면역성이 생겼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증명서로, 식당, 영화관, 체육관 등을 이용할 때 의무적으로 제시하게 돼 있었다.

이 같은 규정은 이달 박물관 등 일부 장소에서 해제됐지만 내달 10일 전까지는 나이트클럽, 대형 행사 등에는 계속 적용된다.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은 이미 지난 14일부터 의무가 아니게 됐다.

다만 덴마크 입국 제한 조치는 유지된다.

kje@yna.co.kr

☞ 손담비·정려원 측 "수산업자 사기 사건과 무관"
☞ 사격장서 훈련하던 고교생 권총 맞고 병원 이송
☞ 한예슬ㆍ박수홍 저격한 유튜버 김용호 돌연 활동중단 왜?
☞ 담배 심부름 거절한다며 60대 여성 때린 10대들 검거
☞ '장례비 없다' 뒷마당에 엄마·여동생 묻은 중년 형제
☞ "처녀가 없다·강남 안 살면 개"…사시 특채 해경 경무관 강등
☞ '마약 전과 2범' 에이미 국내서 또 마약 투약해 긴급체포
☞ 20개월 여아 강간하고 학대살해…아이는 끝까지 몸부림쳤다
☞ 유명 성인물 배우의 몰락…성범죄로 300년 감옥살이 위기
☞ 서울에 아직 이런 전철역이…엘리베이터 없고 출구는 하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