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캠페인, 나치 같다" 미 라디오 진행자 코로나로 숨져

정성호 2021. 8. 31. 11: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캠페인을 '나치'에 비유했던 미국 라디오 방송 진행자가 코로나19에 감염돼 숨졌다.

플로리다주 데이토나 비치에 있는 라디오 방송국 WNDB는 자사에서 수십 년간 토크쇼를 진행해온 마크 버니어(65)가 코로나19로 사망한 사실을 발표했다고 일간 워싱턴포스트(WP)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에서는 최근 전염성 강한 델타 변이가 크게 확산하는 가운데 백신의 효능을 무시하거나 백신에 반대했던 방송 진행자들이 잇따라 코로나19에 감염돼 숨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라디오 방송국 WNDB의 토크쇼 진행자였던 마크 버니어. [출처=마크 버니어 트위터. 재배부 및 DB 금지]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코로나19 백신 접종 캠페인을 '나치'에 비유했던 미국 라디오 방송 진행자가 코로나19에 감염돼 숨졌다.

플로리다주 데이토나 비치에 있는 라디오 방송국 WNDB는 자사에서 수십 년간 토크쇼를 진행해온 마크 버니어(65)가 코로나19로 사망한 사실을 발표했다고 일간 워싱턴포스트(WP)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버니어는 지난달 30일 백신 접종을 독려하는 플로리다주 농업장관 니키 프리드의 트위터에 조롱하는 트윗을 올렸다.

당시 프리드 장관은 "위대한 세대(대공황 속에 성장해 제2차 세계대전을 겪은 미국인 세대)는 우리 삶의 양식을 지키기 위해 나치를 물리쳐야만 했다. (하지만) 여러분에게는 주사를 맞으라는 요구만 주어졌다. 그러니 애국자가 돼라"라고 썼다.

그러자 버니어는 이 트윗에 "'이제 미국 정부가 나치처럼 행동하고 있다"라는 댓글을 달았다. 이 트윗은 그의 마지막 트윗이 됐다.

버니어는 이전에도 방송에서 코로나19 백신을 맞지 않겠다고 말한 바 있다.

버니어의 방송에 게스트로 자주 출연한 벌루지아 카운티의 보안관 마이크 치트우드는 "망연자실하다"며 "내게는 가족이 죽은 것과 같다"고 말했다.

미국에서는 최근 전염성 강한 델타 변이가 크게 확산하는 가운데 백신의 효능을 무시하거나 백신에 반대했던 방송 진행자들이 잇따라 코로나19에 감염돼 숨졌다.

지난 4일에는 플로리다에서 보수 성향의 라디오 토크쇼 진행자로 활동하던 딕 패럴(65)이 팬데믹을 비틀어 '사기-유행'(scam-demic)'이라고 일컬은 뒤 코로나19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또 지난 21일에는 테네시주 내슈빌의 라디오 방송국 WWTN에서 보수 성향 토크쇼를 진행하던 필 밸런타인(61) 역시 코로나19로 세상을 떴다.

백신의 효능에 대해 여러 번 의문을 표했던 버니어는 생전에 더 적극적인 백신 찬성론자가 되지 못한 것을 후회했다고 방송국은 전했다.

sisyphe@yna.co.kr

☞ 정규직 그만두고 쓰레기통 뒤져 매주 120만원 버는 여성
☞ '한복 대신 청바지' 90년생 무당 "신령님이 남친 바람 알려줘…"
☞ "중학생 딸 유사 강간한 촉법소년 엄벌을"…엄마의 호소
☞ '방송인 재기한다더니…' 3번째 마약 범죄 에이미 구속 송치
☞ 고양 아파트서 70대 노모와 아들 떨어져 숨져
☞ '전자발찌 훼손' 살인범 마이크 걷어차…"보도 똑바로 하라"
☞ "날 친척오빠로 생각해"…경찰이 수사의뢰인에 부적절 발언
☞ 노마스크 함성·음주…코로나 폭증 일본서 수천명 음악축제
☞ '팀장과 쌍방폭행' 부하 공무원 징계 적법…"복종의무 위반"
☞ 야생 퓨마가 5살 아들을 '덥썩'…맨주먹으로 물리친 엄마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