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피해자에게 증거 요구하지마"..권민아의 분노

전형주 기자 2021. 9. 3. 14: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일 방송 활동을 재개한 권민아가 "피해자에게 증거를 요구하지 말라"고 했다.

최근 성폭행 피해와 지민의 가스라이팅 등을 고백한 이후 쏟아진 악성 댓글에 불쾌한 감정을 내비친 것이다.

권민아는 또 중학생 시절 당한 성폭력 피해와 지민의 가스라이팅 모두 똑같이 힘든 기억이라고 했다.

앞서 권민아는 지난 1일 유튜브 채널 '점점TV'에 출연해 과거 가정폭력·성폭력 피해를 당한 적이 있다고 고백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권민아 인스타그램


지난 1일 방송 활동을 재개한 권민아가 "피해자에게 증거를 요구하지 말라"고 했다. 최근 성폭행 피해와 지민의 가스라이팅 등을 고백한 이후 쏟아진 악성 댓글에 불쾌한 감정을 내비친 것이다.

권민아는 3일 SNS를 통해 "(나에 대해 궁금하다면) 만나서 이야기하자"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상세하게 내막을 듣고 싶다면 DM을 보내 달라. 많은 메시지가 와서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지만 만나서 얘기하자. 모든 걸 말해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녹취를 해도 괜찮다. 녹취해도 괜찮다는 말은 거짓 없이 말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글솜씨가 좋지 않아 글을 쓰면 쓸수록 더 오해를 받는 것 같다"며 "예전에는 이 또한 말해도 되나 두려웠겠지만, 지금의 저는 정말 괜찮다. 대신 사실대로 다 말해드릴 수 있고, 10대 때가 궁금하시다면 그 또한 전부 밝힐 수 있다"고 말했다.

권민아는 또 중학생 시절 당한 성폭력 피해와 지민의 가스라이팅 모두 똑같이 힘든 기억이라고 했다. 그는 "둘 중 고통의 크기를 비교하라고 하신다면 못 고른다. 한쪽은 죄명이 크다는 이유로 (경찰이) 수사라도 해준다"고 말했다.

앞서 권민아는 지난 1일 유튜브 채널 '점점TV'에 출연해 과거 가정폭력·성폭력 피해를 당한 적이 있다고 고백했다. 그는 힘든 시절 여러 차례 극단적인 시도를 했으며, 우울증약도 10년 넘게 먹었다고 털어놔 안타까움을 샀다.

한편 권민아는 2012년 AOA 멤버로 데뷔해 2019년 그룹을 탈퇴하고 배우로 전향했다. 지난해 8월에는 AOA 활동 당시 리더였던 지민에게 괴롭힘을 당했다고 폭로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

[관련기사]☞ 쭈글쭈글 노인 얼굴 아기 태어나...울지도 않아"김연아, 색기 넘친다"는 日 언론…누리꾼들 "성희롱" 분노'사고유발' vs '속도위반'…하이패스 차로 음주단속 논란 [영상]"도와드릴까요" 묻는 청소원 머리를 '퍽'…전철역 폭행 50대"댓글에 돼지 XX라고…" 이지혜, 문재완에 악플 달리자 '버럭'
전형주 기자 jhj@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