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아이뉴스24

금융결제원 "YESKEY 금융인증서에 우체국·NH농협카드 합류"

김태환 입력 2021. 09. 07. 10:29

기사 도구 모음

금융결제원 금융인증서비스(YESKEY)에 우체국과 NH농협카드가 합류하면서 전 금융권에 인증 서비스가 적용된다.

금융결제원은 YESKEY에 우체국과 카드사인 NH농협카드가 합류했다고 7일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비은행 예금취급기관과 카드사 합류로 전 금융권에서 사용 가능

[아이뉴스24 김태환 기자] 금융결제원 금융인증서비스(YESKEY)에 우체국과 NH농협카드가 합류하면서 전 금융권에 인증 서비스가 적용된다.

금융결제원은 YESKEY에 우체국과 카드사인 NH농협카드가 합류했다고 7일 밝혔다.

금융결제원 YESKEY 홈페이지. [사진=금융결제원]

이로써 YESKEY는 기존 은행·서민금융기관·저축은행·보험·증권·캐피탈에 이어 비은행 예금취급기관과 카드사까지 전 금융권 분야를 아우르게 됐다.

우체국에서 YESKEY를 이용할 경우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 또는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금융인증서를 신규로 발급받거나, 타 금융기관에 금융인증서를 등록하면 된다.

NH농협카드의 경우 NH농협카드 홈페이지와 앱에서 카드 이용내역 조회, 자동납부신청 등 카드 관련 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금융결제원 관계자는 "국민의 경제 생활과 밀접한 은행, 카드, 보험, 증권 등 전 금융권과 민감한 개인정보 보호가 필요한 공공분야에서의 금융인증서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인증할 수 있도록 보안과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믿을 수 있는 국민인증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태환 기자(kimthin@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