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발사주' 의혹 제보자 "김웅, 고발장 접수하라고 했다"

유지희 2021. 9. 10. 08: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둘러싼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자신이 제보자라고 밝힌 인물이 언론 인터뷰를 통해 "당시 김웅 의원에게 자료를 받았고 김 의원이 전화로 '대검에 고발장을 접수하라'고 했다. 당시엔 그 의미를 몰랐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2일 뉴스버스는 지난해 총선 직전 윤 전 검찰총장의 측근인 손준성 당시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총선 후보였던 김 의원에게 여권 인사들과 언론사 관계자들을 고발해달라고 사주했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둘러싼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자신이 제보자라고 밝힌 인물이 언론 인터뷰를 통해 "당시 김웅 의원에게 자료를 받았고 김 의원이 전화로 '대검에 고발장을 접수하라'고 했다. 당시엔 그 의미를 몰랐다"고 주장했다.

해당 인물 A씨는 지난 9일 JTBC와 인터뷰에서 이 같이 말하며 "김 의원에게 자료를 받은 사실을 뉴스버스 측에 알렸을 뿐 정치 공작과는 전혀 무관하다"고 했다. 또 "현재 여야 어떤 캠프에도 속해 있지 않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당에 따로 자료를 전달하진 않았다"며 의혹을 받고 있는 손준성 당시 대검수사정보책관에 대해서도 "대화방 캡처에 나온 '손준성'이란 인물이 검사인지도 몰랐다"고 밝혔다.

A씨는 "사안의 심각성이 크다고 느꼈다"고 전하며 "김 의원과 윤 전 총장의 기자회견을 봤고 고민 끝에 제보자라고 밝히기로 결심했다"고 인터뷰에 나선 이유를 설명했다.

김웅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지난 5월25일 오전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차 전당대회 후보자 비전스토리텔링PT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앞서 지난 2일 뉴스버스는 지난해 총선 직전 윤 전 검찰총장의 측근인 손준성 당시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총선 후보였던 김 의원에게 여권 인사들과 언론사 관계자들을 고발해달라고 사주했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논란이 커지자 김 의원과 윤 전 총장은 지난 8일 기자회견을 열고 해당 의혹을 부인하는 동시에 제보자에 대해 언급했다.

김 의원은 "누군지 특정할 수 있는 사람"이라며 "(총선 당시) 중요 직책에 계신 분"이라고 했다. 또 언론 인터뷰를 통해선 "업무상 알게 된 사람이고 과거 조작 경험이 많아서 인연을 끊은 사람"이라고 언급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기독교회관에서 열린 한국교회 대표연합기관 및 평신도단체와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국회사진취재단)

윤 전 총장은 제보자를 향해 "누가 봐도 믿을 수 있는 사람을 통해 문제를 제기하라"며 "그 사람이 어떤 일을 벌였는지 여의도 판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고 저도 들었다"고 밝혔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