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향상하고 탈모 막는, 계란 노른자의 힘

조예지 입력 2021. 9. 14. 17:23 수정 2022. 1. 25. 1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톡, 껍질을 깨면 말간 흰자와 함께 태양처럼 동그란 노른자가 들어 있는 계란.

계란은 '완전식품'이라 불릴 정도로 단백질, 미네랄, 아미노산 등 건강에 유익한 영양소를 고루 갖춘 음식인데요.

특히 계란의 노른자에는 기억력 향상에 효과적일 수 있는 영양소와 모발 생성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계란 노른자에 숨겨진 천연 뇌 영양제, 콜린 먼저 계란 노른자에 풍부한 '콜린'은 뇌의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합성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란 노른자는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콜린을 갖추고 있어
탈모 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는 비오틴, 계란 노른자에 풍부해
계란 노른자 속 콜린은 기억력 향상에, 비오틴은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출처 Giphy

[파이낸셜뉴스] 톡, 껍질을 깨면 말간 흰자와 함께 태양처럼 동그란 노른자가 들어 있는 계란. 계란은 ‘완전식품’이라 불릴 정도로 단백질, 미네랄, 아미노산 등 건강에 유익한 영양소를 고루 갖춘 음식인데요. 특히 계란의 노른자에는 기억력 향상에 효과적일 수 있는 영양소와 모발 생성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모아시스와 함께 계란 노른자 속 숨겨진 영양소에 대해 알아볼까요?
계란 노른자에 숨겨진 천연 뇌 영양제, 콜린

먼저 계란 노른자에 풍부한 ‘콜린’은 뇌의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합성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체내에 콜린이 부족할 경우, 아세틸콜린 분비가 감소해 신경계 장애 및 인지 기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콜린을 충분히 섭취해 아세틸콜린이 정상적으로 분비되면 뇌세포와 신경세포가 활성화되고, 이에 따라 기억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비오틴 효능, 계란 노른자로도 경험할 수 있어요

계란 노른자에는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는 ‘비오틴’도 풍부합니다. 비오틴은 단백질 대사 과정에 관여하는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신체 곳곳에 단백질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돕고, 모발과 두피, 뼈와 장기를 구성하는 과정에 기여하죠. 특히 모발과 두피의 주성분인 케라틴 단백질의 구조를 강화, 탈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계란 섭취 전 유의사항은?

계란을 섭취할 때는 날 것으로 섭취하기 보단 익힌 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익히지 않은 계란 흰자 속에는 장내 비오틴 흡수를 방해하는 아비딘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계란 노른자는 콜레스테롤을 다량 함유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심혈관 질환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섭취 시 유의가 필요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공하는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삶은 계란 노른자 100g 속 콜레스테롤 함량은 782.59㎎입니다. 삶은 계란 흰자 100g에 0.11mg의 콜레스테롤이 함유된 것에 비하면 월등히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백질 #비오틴 #탈모예방 #탈모관리 #계란노른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