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케라시스' 러시아 온라인 쇼핑몰 입점

조윤주 입력 2021. 9. 15. 18: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경산업의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가 러시아 소비자를 매료시켰다.

15일 애경에 따르면 케라시스는 높은 제품력과 향으로 러시아에서 브랜드 인지로를 높이고 있다.

애경산업은 케라시스와 2080의 인기에 힘입어 러시아에서 올해 상반기 생활용품 전체 실적이 전년동기 대비 188% 성장하는 성과를 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경산업의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가 러시아 소비자를 매료시켰다.

15일 애경에 따르면 케라시스는 높은 제품력과 향으로 러시아에서 브랜드 인지로를 높이고 있다. 케라시스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88%가 늘었다. 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 상반기와 비교해도 120% 성장했다.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케라시스 클리닉 라인'이다. 손상·보습·탄력·두피 케어로 구성된 케라시스 클리닉 라인은 염색을 자주하는 러시아 소비자들이 모발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고, 손상된 모발 관리에 도움을 줘 인기를 얻고 있다.

케라시스는 러시아 최대 유통채널 '마그닛', 러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와일드베리스', 러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온라인 쇼핑몰 '오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했다.

오랄케어 브랜드 '2080'의 성장세도 가파르다. 애경산업은 케라시스와 2080의 인기에 힘입어 러시아에서 올해 상반기 생활용품 전체 실적이 전년동기 대비 188% 성장하는 성과를 냈다. 2019년 상반기 대비로도 113% 증가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러시아는 인구 1억4000만명의 큰 시장이다. 러시아 소비자의 생활 및 트렌드 분석에 맞춘 브랜드 전략으로 시장 공략을 지속할 계획"이라며 "소비자 체험단을 운영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