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파이낸셜뉴스

KT '쓸모네 가족' 캠페인 영상 1700만뷰 돌파

조지민 입력 2021. 09. 16. 09:52

기사 도구 모음

KT의 '쓸모네 가족' 캠페인이 누적 영상 조회 수 1700만건을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16일 캠페인을 제작한 제일기획에 따르면 쓸모네 가족은 영유아 대상의 '올레 tv 키즈랜드'의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시트콤 포맷을 접목한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영유아 자녀를 둔 가족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시트콤 형식으로 자연스럽게 풀어내며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은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파이낸셜뉴스] KT의 '쓸모네 가족' 캠페인이 누적 영상 조회 수 1700만건을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16일 캠페인을 제작한 제일기획에 따르면 쓸모네 가족은 영유아 대상의 '올레 tv 키즈랜드'의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시트콤 포맷을 접목한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영유아 자녀를 둔 가족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시트콤 형식으로 자연스럽게 풀어내며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은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배우 조여정, 오정세의 실감 나는 부부 연기와 국민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 장항준 감독, 뮤지컬 배우 함연지 등의 깨알 캐스팅이 보는 재미를 더했다는 평가다.

캠페인은 총 3편의 에피소드로 제작해 순차적으로 공개됐다. 쓸모네 가족 시트콤은 과도한 교육열에 지친 평범한 부부가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사교육이 없다고 소문난 동네로 이사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이번 에피소드도 '올레tv 키즈랜드'의 장점 중 하나인 놀이를 통한 학습의 중요성을 일방적인 광고 콘텐츠가 아닌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찾아서 보고 공유하는 웰메이드 콘텐츠로 만들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KT와 제일기획은 시리즈의 높은 인기를 반영해 예정에 없던 4편도 추가로 제작할 예정이다. 또 쓸모 엄마의 가상 SNS 계정도 팔로워 수가 약 3만명에 이르는 등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실제 가족 같은 쓸모네의 다양한 일상을 자연스럽게 담아내며 팔로워 수를 늘려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