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머니S

'갯마을 차차차 와인' 동났다.. 연필와인 주문 폭주

손민정 기자 입력 2021. 09. 16. 13:18 수정 2021. 09. 16. 14:27

기사 도구 모음

첫방송 이후 3주 연속 시청률 고공행진을 보이고 있는 tvN 토일드라마 '갯마을 차차차'가 일명 '갯차 열풍'을 불러 일으키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기 와인 만화인 '신의 물방울' 33화에서도 소개된 바 있는 해당 와인은 최근 드라마에 노출된 이후 문의 및 주문이 폭주하며 단기간 일시 품절 된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탈리아 피에몬테주 지역에서 생산된 레드 와인인 '피코마카리오 바르베라 다스티 라비뇽'이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 등장해 주문 폭주를 불러오며 일시 품절됐다./사진제공=피코마카리오 와인
첫방송 이후 3주 연속 시청률 고공행진을 보이고 있는 tvN 토일드라마 '갯마을 차차차'가 일명 '갯차 열풍'을 불러 일으키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회차마다 드라마 장면 속 소품들까지 주목을 받고 있을 정도다. 

특히 지난 5일 방송에서 윤혜진(신민아 분)이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 홍두식(김선호 분)에게 선물한 와인은 주문 폭주를 불러오며 일시 품절됐다.

해당 제품은 '피코마카리오 바르베라 다스티 라비뇽'으로 이탈리아 피에몬테주 지역에서 생산된 레드 와인이다. 풍부한 과실 아로마와 특유의 제비꽃 향이 인상적이며 균형감이 훌륭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과 여운이 길게 느껴지는 점이 매력적이다. 

이 제품은 각양각색의 연필 케이스에 담겨 있어 일명 '연필와인'이라고 불리고 있다. 인기 와인 만화인 '신의 물방울' 33화에서도 소개된 바 있는 해당 와인은 최근 드라마에 노출된 이후 문의 및 주문이 폭주하며 단기간 일시 품절 된 것으로 알려졌다.

피코마카리오 와인을 수입한 자스페로 인터내셔날 측은 "방송에선 실제와 다른 라벨로 소개되었으나 소비자 분들이 먼저 찾아봐 주신 덕분에 큰 사랑을 받았다"며 "드라마에 등장한 피코마카리오 바르베라 다스티 라비뇽 와인은 올해 말 재입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피코마카리오 바르베라 다스티 라비뇽의 품절 사태에 힘입어 레드 와인과 함께 선보인 화이트 와인 '몬페라토 비앙코 에스트로사', 로제 와인 '피에몬테로 사토 라비뇽', 모스카토 와인 '모스카토 다스티 돌체비타' 역시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손민정 기자 smins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