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조선일보

추석때 자녀에 주식 선물한다면 "삼전·美테크ETF"

홍준기 기자 입력 2021. 09. 16. 20:30 수정 2021. 09. 16. 22:55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테슬라·OCI 등 친환경 관련주
증권사들, 장기투자용으로 추천

이번 추석 명절에 어린 자녀나 손주에게 당장 쓸 용돈 대신 미래를 보고 주식을 선물한다면 어떤 종목이 좋을까. 국내 주요 증권사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비중이 더 커질 가능성이 높은 IT(정보기술)와 기후변화에 대응한 친환경 업종의 기업을 추천했다. 자녀나 손주가 커서 경제활동을 할 때까지 최소 10년 이상 장기 투자하려면 미래 산업 트렌드에 맞는 업종의 글로벌 대표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것이다.

본지가 미래에셋·한국투자·삼성·NH투자·KB·신한금융투자 등 6대 증권사로부터 국내와 해외 주식 각 1종목씩 추천받은 결과, 두 곳 이상 증권사의 추천을 받은 종목은 삼성전자가 유일했다. 또 삼성·미래에셋·KB·한화·한국투자신탁 등 5개 자산운용사들은 미국 주요 테크 기업에 투자하는 ETF나 기술주 위주의 나스닥 시장에 분산 투자하는 ETF를 ‘장기 투자용’ ETF로 추천했다.

◇IT·친환경이 장기 투자 적합

NH투자증권과 신한금융투자는 삼성전자를 장기 투자 유망 종목으로 꼽았다. NH투자증권은 “IT 고도화는 장기적인 트렌드”라며 “삼성전자는 휴대전화 등 IT 기기 완성품이나 반도체·디스플레이 등 IT 기기 생산에 필요한 부품 등을 다양하게 생산하는 업체로 이러한 고도화 과정에서 수혜를 볼 수 있는 기업”이라고 했다. 한국투자증권도 세계 최대 그래픽 반도체(GPU) 기업인 엔비디아를 추천했다.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등 관련 산업 성장에 따라 수익이 증대될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유니티 소프트웨어(삼성증권), 마이크로소프트(NH투자증권), 아마존(KB증권), 애플(신한금융투자) 등 글로벌 테크기업들도 추천 목록에 올랐다. 유니티 소프트웨어는 게임 개발용 소프트웨어(게임 엔진)를 만든다. 삼성증권은 “글로벌 상위 100개 게임사 중 94개가 유니티 소프트웨어의 고객”이라며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에서도 게임 엔진이 일종의 생산 인프라 역할을 하게 된다”고 했다.

전기차 업체 테슬라(미래에셋증권)와 태양광 발전용 패널의 핵심 원료인 폴리실리콘 생산 업체인 OCI(KB증권)는 친환경주에 속한다. 미래에셋증권은 “앞으로 계속 성장할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는 가장 앞서 있는 기업인 동시에 AI, 자율주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운용사 “미국 기술주에 투자하라”

5개 자산운용사 중 4곳은 장기 투자에 적합한 ETF로 미국 기술주에 투자하는 ETF를 추천했다. 삼성자산운용은 미국 증시를 대표하는 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등 5종목(소위 FANG)을 포함한 총 10개 기업에 투자하는 KODEX 미국FANG플러스 ETF를 추천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미국의 대표 기술주 10종목에 투자하는 TIGER 미국테크 TOP10 ETF를 추천했다.

KB자산운용과 한국투자신탁운용도 기술주 위주로 구성된 미국 나스닥 시장을 대표하는 100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KBSTAR 미국나스닥100, KINDEX 미국나스닥100 ETF를 추천했다. 한화자산운용은 시가총액 상위 200종목 중 배당 수익률 상위 30위 이내 종목에 투자하는 한화 ARIRANG 고배당 ETF를 추천했다.

◇명절 선물로는 주식 투자 상품권도

특정 주식이 아니라 주식을 살 수 있는 온라인 주식 투자 상품권을 선물하는 방법도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11번가·이베이 등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온라인 금융 상품권’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5만원권을 파는데, 한국투자증권 앱을 이용해 액면가만큼 국내·해외 주식, 채권, 펀드 등에 투자할 수 있다. KB증권은 11번가와 롯데온 등을 통해서 ‘국내 주식 쿠폰’ 1만원·5만원권을 판매하고 있다. 쿠폰을 선물받은 사람은 KB증권 앱을 통해서 액면가만큼 국내 주식을 매수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선물할 수 있는 해외주식 스탁콘을 판매하고 있다. 스탁콘은 4100원권부터 5만원까지 6종이 있으며, 신한금융투자 앱을 통해서 해외 주식 투자에 활용할 수 있다.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