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영->김준수 마스터 5人에게 물었다.. "누가 국민가수인가?"

최보윤 기자 입력 2021. 9. 17. 03:04 수정 2021. 9. 17. 05: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마스터를 맡은 ‘국민 보컬 5대장’에게 ‘국민 가수란 무엇’이며, ‘국민 가수를 뽑을 때 가장 중요시하는 판단 기준’에 대해 물었다. 다음 달 7일부터 차세대 글로벌 K팝 스타를 뽑는 대장정에 돌입할 마스터들과 참가자 111팀이 보여줄 화합과 위로의 장(場)에 대한 각오를 엿볼 수 있었다.

백지영

▶백지영 : 대한민국 발라드 여왕

“모든 세대가 따라 부를 수 있는 국민 히트곡을 가진 가수가 진정한 국민 가수라고 생각한다. 가수 혼자서도 무대를 꽉 채우는 장악력과 대중의 가슴을 뛰게 할 스타성 있는 국민 가수를 찾겠다!”

김범수

▶ 김범수 : 대한민국 보컬의 정석

“세대와 장르를 초월한, 대중 친화적 가수가 국민 가수라고 생각한다. 가창력은 기본, 진정성과 무대 흡인력까지 엄격하게 평가하겠다!”

이석훈

▶ 이석훈 : 대한민국 대표 남성 보컬 그룹 SG워너비의 꿀성대

“시대 상황에 따라 국민의 마음을 노래하고, 그 노래에 공감할 수 있는 가수가 국민 가수다. 실력은 물론 매력도 중요! 실력을 대중에게 전달할 수 있는 매력도까지 평가하겠다!”

케이윌

▶ 케이윌 : 팔색조 매력 보컬

“위로가 필요할 때 늘 곁에서 노래를 들려줄 수 있는 가수가 국민 가수다. 한 음 한 음 소중하게 대하는 자세를 평가하겠다.”

김준수

▶ 김준수 : 아이돌을 넘어 뮤지컬계까지 섭렵한 원조 K팝 스타

“모든 세대에게 사랑받는 국민가수가 되려면 늘 무대에 설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선 노력과 성실함이 중요하다. 대중에게 호감을 느끼게 하는 스타성 가진 인재를 발굴할 것이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