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일간스포츠

'삼성화재 프로포즈' ICT 어워드 코리아에서 블로그 유일 수상

입력 2021. 09. 17. 09:19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삼성화재의 공식 블로그 ‘삼성화재 프로포즈’가 ‘2021 ICT 어워드 코리아’ 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와 성결대학교가 공동 주최한 ICT 어워드 코리아는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삼성화재 프로포즈는 ‘2021 ICT 어워드 코리아’에서 총 6개 부문 중 콘텐트&마케팅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전 부문 124개 출품작을 비롯해 수상작 대부분이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구축 또는 단일 캠페인 진행인 반면, 블로그 운영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거둔 것은 ‘삼성화재 프로포즈’가 유일하다. 주요 평가항목으로 마케팅과 브랜딩의 독창성, 정보의 접근성, 이용 편의성 등 다각적으로 종합 평가한 결과, 자연 유입 중심의 운영 성과와 고객 체류시간 분석을 통한 콘텐트 마케팅 운영전략 부분이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삼성화재 프로포즈는 보험 상품 정보를 담은 티스토리 블로그 기반의 플랫폼으로, 모바일 또는 웹에서 ‘삼성화재 프로포즈’를 검색해 만나볼 수 있다. 고객 마케팅에 최적화하기 어려움이 존재하는 기존 온라인 플랫폼의 한계를 넘고,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운영, 누적 콘텐츠 약 4,000건, 월 11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삼성화재의 대표 채널이다.

삼성화재 프로포즈는 최근 리뉴얼을 진행,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중심으로 UI/UX 개편하고 인터랙티브 요소를 가미한 콘텐츠 등 기존 보험사 블로그와 차별화된 운영 전략으로 새로운 브랜드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삼성화재 프로포즈’의 운영을 담당하는 박근배 삼성화재 고객전략팀장은 “이번 ICT 어워드 코리아 수상은 고객 니즈와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삼성화재 프로포즈를 통해 고객과 삼성화재의 연결고리 역할에 충실하겠다”라고 전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https://isplus.join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