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헤럴드경제

걸그룹이 들려주는 물리학이야기..과학음악예능 유튜브 첫 공개

입력 2021. 09. 17. 10:44

기사 도구 모음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과학과 음악을 접목시켜 보다 쉽게 과학을 즐길 수 있는 과학음악예능 '듣고보니 과학 시즌2' 두 번째 에피소드를 유튜브 채널 'The 쉬운과학(Why so Science)'에서 공개한다.

생활 속 과학상식, 과학이론, 과학정보 등을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듣고보니 과학'은 뉴미디어 콘텐츠 트렌드에 맞게 기획된 영상으로 지난해 12월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제작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음악예능 '듣고보니 과학 시즌2' 공개
[한국과학창의재단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과학과 음악을 접목시켜 보다 쉽게 과학을 즐길 수 있는 과학음악예능 ‘듣고보니 과학 시즌2’ 두 번째 에피소드를 유튜브 채널 ‘The 쉬운과학(Why so Science)’에서 공개한다.

생활 속 과학상식, 과학이론, 과학정보 등을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듣고보니 과학’은 뉴미디어 콘텐츠 트렌드에 맞게 기획된 영상으로 지난해 12월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제작됐다.

이번 에피소드는 소셜미디어 이용률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요즘, MZ 세대의 관심도를 반영,전년도 우수과학도서 ‘관계의 과학’을 소재로 ‘통계물리학으로 바라본 소셜미디어’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듣고보니 과학 시즌2’는 물리학을 알면 친구과 더 친해진다(1편), 우당탕탕 걸그룹의 과학 쏭 제작 브이로그(2편), 과학쏭 뮤직비디오(3편) 이렇게 총 3편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편은 호원대 K-pop학과 학과장이자 빅마마의 멤버인 신연아 교수가 매니지먼트한 동대학 K-pop학과 19학번으로 구성된 걸그룹 아째르(Azer) 멤버가 함께 참여해 MZ세대들의 톡톡 튀는 개성을 보여줘 기존 영상과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영상 제작에 참여한 아째르 멤버 남미정 학생은 “평소에 과학과 그다지 친하지 않지만, 소셜미디어 속 관계를 소재로 과학송을 제작 하는 과정에서 흥미가 생겼다”라며 “소셜미디어 속 타인들의 사진을 보면서 부러워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를 통계물리학적 접근으로 설명하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한국과학창의재단 제공]

‘듣고보니 과학’을 통해 제작된 음원은 지금까지 총 2곡으로 프루스트 효과를 배경으로 만든 만능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의 프루스트,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배혜지 KBS 기상캐스터가 작사에 참여한 How was your day가 있다.

‘듣고보니 과학’에 대한 지난 영상 및 상세한 정보는 과학문화 누리집 ‘사이언스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듣고보니 과학 시즌2’ 두 번째 에피소드 영상은 17일부터 유튜브 채널 ‘The 쉬운과학’에서 볼 수 있다.

nbgkoo@heraldcorp.com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