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베이비뉴스

[1분육아] 어린 아이가 스마트폰에 중독됐다면?

최대성 기자 입력 2021. 09. 17. 12:49

기사 도구 모음

[1분육아]는 아이 키우다 생긴 궁금증을 1분 이내로 정리하는 육아 정보 콘텐츠입니다.

부모는 아이에게, "핸드폰 10분만 봐"라고 말하지만, 어른들도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으면 10분에 대한 감이 없습니다.

아이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참고로 아이들에게는 매일 30분 동안 스마트폰을 보여주는 것보다, 주말에 1시간을 몰아서 보여주는 게 더 낫습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영유아 스마트폰 중독에 대한 대처법

【베이비뉴스 최대성 기자】
[1분육아]는 아이 키우다 생긴 궁금증을 1분 이내로 정리하는 육아 정보 콘텐츠입니다. 세번째 주제로, 영유아가 스마트폰에 중독됐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빠르게 알아봤습니다.

어린 연령의 자녀에게는 스마트폰을 30분에서 1시간 이상은 안 보여주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더 안 좋은 것은 양육자의 강요인데요. 부모는 아이에게, "핸드폰 10분만 봐"라고 말하지만, 어른들도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으면 10분에 대한 감이 없습니다.

아이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럴 경우 장난감 블록을 쌓아놓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블록을 없애는 형식처럼, 시각자극으로 시간을 설명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아이들에게는 매일 30분 동안 스마트폰을 보여주는 것보다, 주말에 1시간을 몰아서 보여주는 게 더 낫습니다.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