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의왕시, 추석맞이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방문
권지혜2 입력 2021. 09. 17. 13:44기사 도구 모음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17일 추석명절을 맞아 관내 전통시장인 부곡도깨비시장과 부곡중앙로 상가 등 골목상권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 및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17일 추석명절을 맞아 관내 전통시장인 부곡도깨비시장과 부곡중앙로 상가 등 골목상권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 및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김상돈 시장은 부곡도깨비시장 내 여러 점포를 방문해 의왕사랑상품권으로 과일, 쌀, 제수용품 등 농산물과 생필품을 구매하며 현장의 고충을 듣고 시의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의왕역 앞 부곡중앙로에 위치한 상점들을 방문해 추석 덕담을 나누며 상인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시민들이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을 지역화폐인 의왕사랑상품권으로 골목상권, 전통시장에서 소비한다면 소상공인들의 매출 회복과 경영 안정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추석 명절 연휴까지 연장됨에 따라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서 제수용품과 생필품을 저렴하게 구매하시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며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끝)
출처 : 의왕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보도자료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담대한 구상' 제안 이틀만에…北, 순항미사일로 '찬물'
- 尹대통령, 새 검찰총장에 이원석 지명키로…내일 발표
- 이준석 "비대위 전환 절차 하자"…국민의힘 "위법·하자 없어"
- 野 '당헌80조' 내홍 봉합 수순…李 '수용' 속 친명계 일부 반발
- 연합뉴스, 기자들이 꼽은 '가장 신뢰하는 언론사' 2년 연속 1위
- 17일 오후 9시까지 전국서 17만70명 확진, 이틀째 17만명대
- '호우경보' 양양 1시간 86㎜ 쏟아져…주택·어린이집 침수
- 법제처, 법무부 '검수원복' 시행령 입법예고 기간 단축 동조 | 연합뉴스
- 與전대 언제?…'1∼2개월내' 43% '연말' 24% '내년1월이후' 22%
- 野 '대통령실·관저·채용 의혹' 국조 요구 제출…與 "정치공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