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지디넷코리아

[신간소개] 정보융합기술과 기업가 정신

온라인뉴스팀 입력 2021. 09. 17. 13:52

기사 도구 모음

몇 년 전부터 4차 산업혁명이 새로운 시대의 화두로 떠올랐다.

이런 흐름을 주도하는 것은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정보융합기술들이다.

양재수 등이 공동 저술한 '정보융합기술과 기업가정신'은 디지털 전환시대의 큰 축을 형성하고 있는 각종 기술과 새로운 흐름을 고찰하는 책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지디넷코리아=온라인뉴스팀 )몇 년 전부터 4차 산업혁명이 새로운 시대의 화두로 떠올랐다. 이런 흐름을 주도하는 것은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정보융합기술들이다.

최근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한국판 뉴딜정책이 구체화되면서 정보융합기술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지고 있다.

양재수 등이 공동 저술한 ‘정보융합기술과 기업가정신’은 디지털 전환시대의 큰 축을 형성하고 있는 각종 기술과 새로운 흐름을 고찰하는 책이다.

이를 위해 저자들은 5G 기반 모빌리티, IoT, 차세대 컴퓨터 네트워크, 양자암호 통신, 자율주행, 디지털 전환, 빅데이터 기반 AI, 소셜미디어, 드론, AR, VR, 메타버스, ICT 융합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 기술개발, 사업화를 조명해 준다.

또 정보융합기술의 영향으로 나타나는 여러 산업간 융합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의 다양화와 트렌드의 변화에 어떻게 능동적으로 대처할 지에 대해서도 살펴보고 있다. 이 책은 새로운 도전에 대한 준비와 함께 기업가정신을 이해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

(양재수 외 지음/ 21세기사, 3만3천원)

온라인뉴스팀 (onnews@zdnet.co.kr)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