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정읍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아이폰에서도 서비스 시작
임예나2 입력 2021. 09. 17. 14:30기사 도구 모음
전북 정읍시가 지난 7월부터 도입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이하 전자지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대상자가 확대됐다.
시는 기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던 '전자지도'를 지난 15일부터 아이폰에서도 이용 가능토록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폰에서 전자지도를 이용하려면 앱스토어에 접속한 후 '정읍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를 검색해 내려받기하면 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전북 정읍시가 지난 7월부터 도입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이하 전자지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대상자가 확대됐다.
시는 기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던 '전자지도'를 지난 15일부터 아이폰에서도 이용 가능토록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전자지도'는 지역 내 관광 정보를 전자 형태로 열람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시시각각 변하는 관광 정보를 수시로 업데이트할 수 있어 기존 종이지도의 단점을 보완해 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편하게 찾아갈 수 있다.
아이폰에서 전자지도를 이용하려면 앱스토어에 접속한 후 '정읍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를 검색해 내려받기하면 된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이용자는 기존대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전자지도에 접속하면 아이콘으로 표현된 정읍의 주요 관광지와 주변 음식점, 숙박 정보가 한눈에 들어온다.
정읍의 9경을 비롯해 문화재와 숙박시설 등 주제별 검색은 물론, 홈페이지 링크를 통한 예매 사이트 연결도 가능하다.
또한 위치 정보 시스템(GPS)을 연동해 사용자의 현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대중교통과 내비게이션 연계를 통한 길 안내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모바일 설정에 따라 해당 언어로 자동 구현되는 다국어(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외국인 관광객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유진섭 시장은 "전자지도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정읍을 여행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전자지도가 정읍을 대표하는 관광 안내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정읍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보도자료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담대한 구상' 제안 이틀만에…北, 순항미사일로 '찬물'
- 이준석 "비대위 전환 절차 하자"…국민의힘 "위법·하자 없어"
- 민주, '기소 시 당직정지' 당헌 유지…구제조항 수정해 절충
- 법제처, 법무부 '검수원복' 시행령 입법예고 기간 단축 동조
- 연합뉴스, 기자들이 꼽은 '가장 신뢰하는 언론사' 2년 연속 1위
- [속보] 오후 9시까지 전국서 17만70명 확진, 어제보다 5695명 적어 | 연합뉴스
- '호우경보' 양양 1시간 86㎜ 쏟아져…주택·어린이집 침수
- '개인회사 부당지원·3300억 횡령' 박삼구 징역 10년
- 빌 게이츠, 감염병대응 한국 역할 당부…"10대 공여국 돼달라" | 연합뉴스
- "7차 핵실험땐 과거와 다른 강도 대응"…한미 고위급 국방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