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이천시, 2021년 다함께돌봄센터 설치·운영 협약 체결
임예나2 입력 2021. 09. 17. 14:30기사 도구 모음
경기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15일 갈산 현진에버빌 3차아파트, 대월 신원아침도시아파트, 부발 진우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와 주민공동시설 내 다함께돌봄센터 설치·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2022년에도 3개소의 다함께돌봄센터를 추가 설치"해 "맞벌이 부모의 육아 부담을 줄이고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시설이 운영될 수 있도록 돌봄센터 설치와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경기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15일 갈산 현진에버빌 3차아파트, 대월 신원아침도시아파트, 부발 진우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와 주민공동시설 내 다함께돌봄센터 설치·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함께돌봄센터는 돌봄 수요가 높은 지역 내 유휴공간을 이용해 부모의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시는 이번 협약 체결로 올해 다함께돌봄센터 3개소의 설치를 확정, 연내 다함께돌봄센터 설치 공간의 리모델링을 시행하고 아동 모집을 실시해 2021년 11월에 개소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2019년에 중리동행정복지센터 내 '이천시 다함께돌봄센터(행복센터)', 2020년에 '이천시 다함께돌봄센터(마장면복지회관)','이천시 다함께돌봄센터(증포대원칸타빌)'을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2022년에도 3개소의 다함께돌봄센터를 추가 설치"해 "맞벌이 부모의 육아 부담을 줄이고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시설이 운영될 수 있도록 돌봄센터 설치와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이천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보도자료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北, 尹취임 100일에 순항미사일 2발 발사…한미연습 반발 관측(종합) | 연합뉴스
- 이준석 "비대위 전환 절차 하자"…국민의힘 "위법·하자 없어"
- 민주, '기소 시 당직정지' 당헌 유지…구제조항 수정해 절충
- '개인회사 부당지원·3300억 횡령' 박삼구 징역 10년
- 연합뉴스, 기자들이 꼽은 '가장 신뢰하는 언론사' 2년 연속 1위(종합) | 연합뉴스
- '호우경보' 양양 1시간 86㎜ 쏟아져…주택·어린이집 침수
- 정기석 "확진자 숫자 우려할 정도 아냐…인구당 사망자수 낮아"
- 빌 게이츠, 감염병대응 한국 역할 당부…"10대 공여국 돼달라"
- "7차 핵실험땐 과거와 다른 강도 대응"…한미 고위급 국방협의(종합) | 연합뉴스
- 검찰, '서해 피격' 해경청 압수수색…전자문서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