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온 가족 함께 집콕하며 '비대면 전통 체험'해요! 

유경훈 기자 입력 2021. 9. 17. 15: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시대 사회적 거리두기로 바깥나들이가 조심스러운 가운데 맞는 추석명절, 집콕하며 온 가족 함께 전통체험을 해보는 건 어떨까.

추석을 맞아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시 공식 체험관광 포털사이트 '원모어트립(One More Trip)'을 통해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상품과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소개된 이 체험 상품들은 오는 10월 7일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한 '서울관광할인패스'를 이용하면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관광재단, 추석에 즐길만한 원모어트립 '비대면 체험' 3가지 추천

코로나시대 사회적 거리두기로 바깥나들이가 조심스러운 가운데 맞는 추석명절, 집콕하며 온 가족 함께 전통체험을 해보는 건 어떨까.


추석을 맞아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시 공식 체험관광 포털사이트 '원모어트립(One More Trip)'을 통해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상품과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추석을 맞아 비대면 체험관에 게재된 다양한 비대면 상품 중, 한가위에 가족 혹은 친지와 함께 즐기기 좋은 체험 3가지를 추천한다.


추천 체험은 ▲전통 음식을 만들어보는 '가배울' ▲한지 걱정인형을 만드는 '두리두아트샵' ▲동양 채색화를 그려보는 '민화화실bliss' 등이다.


소중한 사람에게 건강한 한 끼를 '가배울'

가배울-완두콩스프와 연잎밥 밀키트

'가배울'은 간편하게 데우기만 해도 건강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건강음식 밀키트다. 제공되는 밀키트는 '토종 완두콩 수프와 연잎밥 밀키트'로, 밀키트를 통해 토종음식을 직접 혹은 가족과 함께 만들어보며 쉽고 간편하게, 건강하고 즐거운 한 끼를 만들 수 있다.


추석을 맞아 부모님에게 그동안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을 한 끼 식사에 담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밀키트 가격은 13,100원~28,500원.


올해는 달님 대신 걱정인형에 소원을 '두리두아트샵'

나만의 걱정 인형 만들기

'두리두아트샵'은 한지와 양모를 활용해 나만의 걱정인형을 만드는 체험으로, 집에서도 쉽게 영상과 설명서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걱정처방전'이라는 귀여운 엽서 카드가 동봉돼 있어, 주위 사람에게 직접 만든 걱정인형을 선물하며 뜻깊은 한가위를 보내라는 인사도 할 수 있어 더욱 추천한다. '나만의 한지 걱정인형 만들기'는 20,000원~22,000원이다.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 '민화화실bliss'


'민화화실bliss'는 해태·잉어·학·사슴 네 가지 도안을 민화로 그리며, 우리 주위의 자연과 생명에 대해 되돌아보는 체험이다. 영모화 키트를 통해 그림을 그리며 해태는 왜 경복궁 앞에만 있는지, 실제 수명이 15년 정도인 사슴과 학이 어떻게 십장생에 포함됐는지 그 배경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는 알찬 체험이다.

민화화실bliss '영모화' 그리기

민화라는 장르 자체가 과거 서민들을 위한 그림이었으며, 규칙도 없고 덧칠하면서 묘사할 수 있는 자유로움이 있는 장르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도안이 제공돼 작품의 완성도에 크게 높낮이가 없으며, 복잡한 세상에서 벗어나 오로지 자신에게 집중하는 몰입의 시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나만의 색채로 영모화를 채우며, 몰입이 주는 평안함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영모화 키트 가격은 15,500원~26,000원.


서울관광재단에서는 특별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소개된 이 체험 상품들은 오는 10월 7일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한 '서울관광할인패스'를 이용하면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서울관광할인패스는 올해 12월까지 약 3개월간 사용이 가능한 할인 프로그램으로, 비대면 상품 외에도 다양한 대면 체험, 관광시설 입장료 등이 최대 50%까지 할인 제공된다. 7만 장이 무료 배포되며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