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베이비뉴스

[1분육아] 다섯 살 아이, 한글교육과 영어교육은 언제부터 해야 할까요?

최대성 기자 입력 2021. 09. 17. 17:21

기사 도구 모음

[1분육아]는 아이 키우다 생긴 궁금증을 1분 이내로 정리하는 육아 정보 콘텐츠입니다.

네번째 주제로, 아이의 한글, 영어교육 시기는 언제가 적정한지 빠르게 알아봤습니다.

초등학교 이전에 글자를 가르치면 아이의 자유로운 생각이 글자에 매이게 됩니다.

초등학교 때까지는 아이의 우리말 실력이 두뇌를 발달시킵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어린아이의 교육 시기에 대한 이모저모

【베이비뉴스 최대성 기자】

[1분육아]는 아이 키우다 생긴 궁금증을 1분 이내로 정리하는 육아 정보 콘텐츠입니다. 네번째 주제로, 아이의 한글, 영어교육 시기는 언제가 적정한지 빠르게 알아봤습니다.

초등학교 이전에 글자를 가르치면 아이의 자유로운 생각이 글자에 매이게 됩니다. 차라리 가르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글자를 가르쳐서 덕볼 것은 없습니다. 부모가 영어를 모국어로 쓴다면, 신생아 때부터 배우는 게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초등학교 들어가서 배우는 게 좋습니다. 

초등학교 때까지는 아이의 우리말 실력이 두뇌를 발달시킵니다. 영어를 잘 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고, 영어로 무엇을 할 것인가가 중요합니다. 

일찍 영어를 배우면 발음이 좋아질 수는 있겠지만, 거기에 담을 수 있는 생각이나 논리는 우리말로 배우는 게 훨씬 더 낫습니다.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