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오버워치 리그' 우승의 향방은?..22일 플레이오프

임영택 입력 2021. 9. 17. 17: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2일부터 ‘오버워치 리그’의 플레이오프를 개최한다. 26일 오전 10시에는 최종 우승을 가리는 그랜드파이널도 열린다. 이날 현장에서는 신작 ‘오버워치2’의 체험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플레이오프에는 총상금 320만 달러(약 37억5000만원)가 걸렸다. 대회 3연패를 노리는 샌프란시스코 쇼크를 비롯해 댈러스 퓨얼, 워싱턴 저스티스, 상하이 드래곤즈, 필라델피아 퓨전, LA 글래디에이터즈, 애틀랜타 레인, 청두 헌터스 등이 출전한다.

블리자드는 내년 시즌을 ‘오버워치2’ 초기 빌드로 운영할 방침이다. 26일 그랜드파이널에서는 ‘오버워치 리그’ 소속 프로 선수들이 ‘오버워치2’를 직접 플레이하는 모습도 공개한다. ‘바스티온’과 ‘솜브라’ 등 다시 작업된 영웅들의 모습도 선보인다.

블리자드는 이번 ‘오버워치 리그’를 유튜브를 통해 한국어로 생중계한다. 생방송 혹은 재방송으로 1시간 시청하는 이용자에게 리그 토큰을 제공하는 시청 보상도 마련했다. 오는 26일 그랜드파이널 일정에 맞춰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 뷰잉파티’ 단체 응원 이벤트도 실시한다.

◆ 실시간 대전 게임 ‘스매시레전드’ 글로벌 500만 다운 돌파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개발 관계사 5민랩(대표 박문형)이 제작한 액션 대전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500만건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매시 레전드’는 3분 이내의 짧은 진행 시간과 간편한 조작이 특징인 실시간 대전게임이다. 고전 동화를 재해석한 캐릭터와 직관적인 게임성을 통해 호응을 얻고 있다.

라인게임즈는 ‘스매시 레전드’의 글로벌 5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해 오는 24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500코인과 스페셜 상자 1개를 선물한다.

현재 ‘스매시 레전드’는 17종의 캐릭터와 10개의 모드를 제공하며 모바일과 PC(스팀) 플랫폼간의 크로스플레이도 지원한다.

◆ 한빛소프트 ‘오디션’, 추석 특별 이벤트&한정 아이템 판매

한빛소프트는 PC온라인 리듬액션게임 ‘오디션’에 오는 30일 점검 전까지 ‘추석 한비 패키지’를 특가에 선보인다. 평소 구할 수 없던 ‘한비펫’을 비롯해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는 ‘디에고의 스페셜 선물상자’, ‘라이선스 건너뛰기권’ 등이 들어 있다. 한비펫은 캐릭터 레벨업 경험치를 2배 높여주는 기능을 갖췄다.

같은 기간 4종의 아이돌 컨셉트 리미티드 에디션 아바타로 구성한 ‘오마이 아이돌 패키지’도 출시한다. 전용 모션과 이펙트가 부여된 것?� 특징이다.

9월 29일까지 ‘출석 이벤트’도 연다. ‘덴 2배 아이템’, ‘경험치 2배 아이템’, ‘아바타(7일) 교환티켓’, ‘20% 할인쿠폰’, ‘30%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 블리자드 ‘디아블로2: 레저렉션’ 닌텐도 스위치 예약판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최대 4명까지 파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블리자드는 콘솔 버전에 원작의 게임플레이를 재현하고 이동과 조준, 전리품 획득과 능력 사용 등 모든 행동에서 컨트롤러 활용을 최적화했다.

특히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최대 4명이 파티를 맺어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게 구현했다. 이용자는 스위치를 휴대하고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를 위해 간편하게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드를 오갈 수 있도록 제작됐다.

◆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던전 ‘크리티아스’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던전 ‘크리티아스’를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공간의 경계’의 첫 번째 던전 ‘크리티아스’가 도입됐다. 의문의 왕국 ‘크리티아스’ 지역의 몬스터가 끊임없이 등장하는 던전이다. 세 가지 난이도로 구성돼 권장 전투력에 맞게 플레이할 수 있다. 대량의 경험치와 ‘반마력석’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반마력석’은 ‘공간의 경계’ 상점에서 ‘루타비스 카오스 모드 입장권’, ‘크리티아스 경험의 정수’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추석 맞이 ‘보름달 도깨비 야시장’도 10월 21일까지 선보인다. 이벤트 기간 동안 다른 이용자와 협동해 도깨비를 제압하는 ‘뚝딱뚝딱 대작전’, 매일 성장에 도움되는 버프 효과를 받는 ‘도깨비 석상의 축복’ 등의 이벤트가 마련됐다.

넥슨은 게임 내 장비를 강화하는 승급 시스템도 개편했다. 레전더리 승급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으로 ‘마력의 흔적’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여러 개의 레전더리 등급 장비를 장착할 시 부여받는 세트 효과도 더욱 강력하게 적용했다.

◆ 신작 전략게임 ‘인피니티킹덤’, CF 풀 버전 공개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이명)는 모바일 전략게임(SLG) ‘인피니티킹덤’의 TV CF 풀 버전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약 10분 가량으로 홍보 모델 이범수, 김희원, 김성균, 봉태규 등이 지역의 중심을 차지하기 위해 결전을 펼치는 한편의 누아르 영화처럼 구성됐다. 4명의 홍보 모델은 각 캐릭터마다 지닌 연합력, 약점을 파고드는 전략, 압도적인 전투력, 권력의 힘을 활용해 왕좌를 노리는 연기를 선보였다.

특히 왕좌의 자리를 둘러싸고 배신이 난무하는 스토리로 구성으로 흥미를 더하고 각 팀별 전략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해 눈길을 끈다.

인피니티킹덤은 오는 23일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삼성 갤럭시 스토어에 출시될 예정이다. 22일부터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