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은 기본! 대나무에 억새밭까지, 가을 숲 감성이 있는 담양 명소 3 #소도시여행

라효진 입력 2021. 9. 18. 11:13 수정 2021. 9. 18. 11: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책하며 감성도 충전.
「 죽녹원 」
죽녹원 홈페이지

울창한 대나무숲에서 산책하며 일상의 무게를 내려놓을 수 있는 곳, 이곳은 담양의 대표 명소 죽녹원입니다. 운수대통길, 죽마고우길 등 다양한 테마의 산책로가 마련돼 있어 가족, 연인, 친구, 혹은 나 홀로 걷기에 좋아요. 녹음 진 대나무숲을 둘러보며 맑은 공기를 마시다보면, 가슴까지 상쾌해지는데요. 가을에 찾는다면 울긋불긋 물드는 단풍도 함께 구경할 수 있어 더욱더 낭만적이랍니다.

참, 산책 후 죽녹원 내 한옥 카페서 죽로차(대나무 이슬을 먹고 자란 찻잎으로 만든 차)도 한잔 드셔 보세요. 향긋하면서 깊은 맛이 일품이라 자꾸만 손이 간답니다. 직접 제조·시음해볼 수 있는 공간도 있으니 이색 체험을 원하신다면 한번 들러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죽녹원 홈페이지
죽녹원 홈페이지
죽녹원 홈페이지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블로그 담양군 공식 블로그

홈페이지 죽녹원

「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
담양군 블로그

녹음이 우거진 메타세쿼이아(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이곳은 각종 영화·드라마 촬영지는 물론 건설교통부 선정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2006)'에도 이름을 올릴 정도로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곳인데요. 특히 가을에 이곳을 찾는다면, 단풍으로 붉게 물든 거리를 거닐며 힐링할 수 있을 거예요. 단풍이 비치는 연못과 울창한 나무가 어우러져 풍기는 이국적인 분위기도 빼놓을 수 없고요.

산책을 마친 뒤에는 근방에 있는 메타프로방스를 들러보세요. 자연 속 아름다움에 이어 마치 작은 유럽 마을에 온 듯한 설렘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연인, 가족, 친구들과 함께 간다면 더욱 근사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랍니다.

담양군 블로그
담양군 블로그
담양군 블로그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633

블로그 담양군 공식 블로그

「 관방제림 」
담양군 블로그

붉은 단풍과 황금빛 은행나무, 흰 수염이 매력인 억새까지. 멋진 가을 풍경을 만끽하고 싶다면 관방제림을 추천할게요. 거리가 잘 조성돼 있어 주변 경치를 감상하며 산책하거나 자전거 타기에도 좋답니다.

관방제림은 야경 맛집으로도 불리는데요. 바로 근방에 있는 플라타너스 별빛·달빛길 덕분이랍니다. 이곳은 밤하늘의 별빛이 반짝이는 것 같은 감성적인 분위기를 풍겨 특히 연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고 해요. 초승달 포토존으로도 유명해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

담양군 블로그
담양군 블로그
담양군 블로그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7길 37

블로그 담양군 공식 블로그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