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로드] 만남과 기다림, 그리고 여정의 시작이 공존하는 첫 번째 맛길

김성화 다이어리알 기자 2021. 9. 22. 05: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미에스테이션 1층에 자리한 에토레./사진제공=에토레
서울의 출발점이자 도착점인 강남 고속버스터미널은 경부선과 호남선 모두를 아우르는 최대 규모의 버스터미널이다. 신세계 강남점과 JW메리어트 호텔, 그리고 파미에스테이션, 지하 쇼핑몰인 엔터식스와 초행길의 방문객에게는 ‘거대 미로’라고 불리는 반포 지하상가 고투몰까지 이어져 수많은 유동인구가 오가는 반포의 중심 상권이라 하겠다.

특히 호남선이 자리한 파미에스테이션 권역에는 다채롭고 트렌디한 맛집들이 집결해있다. 일부러 찾아갈 만한 가치가 있는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속 보물 같은 맛 공간들을 방문해봤다.

◆에토레

에토레에서는 다양한 이탈리안 음식을 맛볼 수 있다./사진제공=에토레
이탈리안 레스토랑 에토레는 흔하지 않고 유니크한 미식 경험을 충분하게 만족시켜주는 ‘맛’스팟이다. 파미에스테이션 공간을 관리하는 모기업인 신세계 그룹에서 자체적으로 기획해 야심 차게 오픈한 레스토랑인 만큼 초기부터 많은 미식가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에토레’라는 상호는 고대 그리스어 ‘Hektor’에서 유래되어 ‘잡다’라는 뜻을 내포하는 단어이자 지략과 용기를 겸한 고귀한 성품의 장수이자 트로이군 총사령관 ‘헥토르’로부터 유래된 이탈리안 이름이다.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고귀한 식사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이곳의 메뉴는 뉴욕 맨해튼에 자리하고 있는 역사 깊은 이탈리안 타운 ‘리틀 이태리’의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올드패션 스타일이 기본이 된다. 이탈리아 전통 홈메이드 요리에서부터 다양한 문화권의 영향을 받은 ‘멜팅팟’ 뉴욕에서 현지화된 미국식 이탈리안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묘미.

시그니처인 ‘에토레 아란치니’는 무쇠 팬에 토마토소스를 베이스로 둥글게 튀겨낸 큼직한 아란치니를 올려낸다. 아란치니를 반으로 가르면 밥과 함께 알맞게 구워낸 두툼한 미트볼이 그 모습을 드러낸다. 뉴욕 속 이탈리아라는 콘셉트를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요리이기도 하다.

유니크하고 다채로운 파스타 메뉴가 이 공간의 주 무기다. 홈메이드 스타일의 레시피에서 영감을 받아 각각의 플레이트는 푸근하면서도 이 레시피를 만들어낸 누군가의 특별한 이야기를 품고 있을 것만 같은 호기심을 자아낸다.

‘문어&본메로 파스타’는 정성을 다해 끓인 라구 소스를 베이스로 하며 쫄깃한 식감과 바다의 향을 머금은 문어와 함께 버터를 대신해 소의 골수인 본메로를 더해 더욱 깊고 진한 맛을 낸다. 파스타의 면은 직접 만든 생면 푸실리로 꾸덕하고 짭조름한 소스가 흠뻑 밀착돼 빈틈없이 꽉 찬 풍미를 선사한다. 랍스터소를 채운 ‘토르텔리니’와 꾸덕한 버섯의 풍미와 넉넉한 양을 자랑하는 ‘버섯 리소토’도 인기 메뉴.

‘포크 밀라네제’도 흔치 않은 메뉴다. 빵가루를 입혀 기름이나 버터에 지지는 돈가스의 원형이 된 메뉴로 쉽게 말해 이태리식 돈가스라 할 수 있다.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조리법을 통해 부드러운 식감 속에 고기의 육즙과 풍미를 가둔 것이 특징.

식사를 마친 뒤 후식을 즐길 카페를 따로 물색할 필요가 없다. 올리브의 풍미를 가득 품은 촉촉한 올리브 케이크와 젤라또, 커피까지 메뉴 전체의 스펙트럼이 넓고 하나하나 특징을 갖춰 어떤 모임이나 목적으로 방문해도 이곳에서의 식사를 그날의 가장 특별한 이벤트로 만들어 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위치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 205 파미에스테이션 1F
메뉴 에토레 아란치니 1만5000원, 문어&본메로 2만9000원
영업시간 (매일)11:00~21:00
전화 02-6282-3000

◆달가마

달가마의 메인 메뉴./사진제공=다이어리알
가득 찬 가마솥처럼 풍요롭고 정이 넘치는 곳을 의미하는 상호처럼 일상 속에서 친근하고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한식당. 돼지국밥과 비빔국수, 고등어조림 반상 등 1인분 단위로 판매하는 식사 메뉴를 다채롭게 갖추고 있어 ‘혼밥’하기도 좋다. 2가지 메인 메뉴에 곁들임 한 가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는 함께 나눠 먹기 적합한 선택지다.

위치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76 신세계센트럴시티 파미에스테이션 1F
메뉴 보드라운 고등어조림 반상 1만5000원, 매콤새콤비빔국수 9000원
영업시간 (매일)11:00~21:00
전화 02-6282-5555

◆호라이즌

호라이즌에서는 브런치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사진제공=다이어리알
신세계 강남점 3층에 자리하고 있는 브런치 카페. 동서양에서 친숙하게 사랑받는 클래식 메뉴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연령대의 구별 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공간이다. 베이글 샌드위치와 샐러드, 와플, 오믈렛 등 양식 기반의 브런치 메뉴를 비롯해 김치볶음밥, 하야시 오므라이스 등 든든한 식사 메뉴가 공존하고 있다는 점도 차별점이다

위치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76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3층
메뉴 스캘리언 크림치즈 샌드위치 1만3500원, 호라이즌 샐러드 1만8000원
영업시간 (매일)10:30~20:00 (주말)10:30~20:30
전화 02-3479-1992

◆순대실록

순대실록에서 판매하는 수제 순대./사진제공=다이어리알
가마에 끓여 깊은 국물 맛을 자랑하는 전통적인 순댓국과 순대 스테이크 등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젊은 순대가 공존하는 곳. 제공되는 수제 순대는 숙주, 양배추, 양파, 대파, 브로콜리, 피망, 당근, 고기, 찹쌀, 당면 등 다양하고 신선한 재료를 조합해 만들어 낸다. 주문과 동시에 주방 앞 불판에서 초벌구이가 되고 무쇠 철판에 담겨 제공된다.
위치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76 센트럴시티 중층 M9호
메뉴 순대스테이크 1만4000원, 순대볶음 2만7000원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전화 02-6282-5338
[머니S 주요뉴스]
'고3 엄마 맞아?'… 앞머리 내린 이요원, 빛나는 동안 외모 "해피추석"
'블랙핑크 리사'… 솔로 데뷔곡 라리사 빌보드 '핫100'서 84위
"이번에도 싱크로율 대박"… 이사배, '스우파' 노제 커버 메이크업 공개
'세쌍둥이 임신' 황신영 "현재 104㎏, 숨도 잘 못 쉬겠다"… 고충 토로
"힙합 명예 실추시켰다"… 팬들 '장제원 아들' 노엘 퇴출 촉구 성명문 발표
김소연, 물오른 미모 무슨일… 단발도 '찰떡'
'최현석 딸' 최연수, 우월한 몸매 자랑… 허리가 '한 줌'
'애프터스쿨 출신' 유이, 요요 고백 이후 근황… "역대급 바디프로필"
구혜선 근황, 밤샘 작업 직후 셀카… 흐트러짐 없는 美모
이경규 딸 이예림, 이 정도였어?… 결혼 앞두고 물오른 美모

김성화 다이어리알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