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조선비즈

LG전자, 디자인 공모전 IDEA 최고상 수상.."3대 디자인상 모두 석권"

김양혁 기자 입력 2021. 09. 22. 08:57

기사 도구 모음

LG전자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IDEA 2021에서 최고상을 포함해 총 10개 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LG 스탠바이미는 앞서 iF 디자인 어워드 2021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올해 열린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했다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시청하는 자세에 맞춰 화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인체공학 디자인도 장점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IDEA 2021에서 최고상인 금상(Gold)을 받은 LG전자의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StanbyME). /LG전자

LG전자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IDEA 2021에서 최고상을 포함해 총 10개 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가 주관하는 디자인상으로 올해 41회째를 맞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권위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LG전자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StanbyME)는 어워드 최고상에 해당하는 금상(Gold)을 받았다. LG 스탠바이미는 앞서 iF 디자인 어워드 2021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올해 열린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했다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LG 스탠바이미는 기존 TV와 차별화한 무빙스탠드 디자인이 특징이다. 패브릭 마감 후면은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화면을 시청하지 않을 때에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에 따르면 시청하는 자세에 맞춰 화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인체공학 디자인도 장점이다.

이 밖에 올레드 TV, 워시타워 등 프리미엄 가전들도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철배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전무는 “좋은 디자인은 고객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하고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에 영감을 주는 디자인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