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도 외교장관 회담.."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진전 협력"

노민호 기자 2021. 9. 22. 11: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76차 유엔총회 계기 미국 방문 중인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21일(현지시간) 수브라마냠 자이샨카르 인도 외교장관과 회담을 갖고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해 머리를 맞댔다.

외교부에 따르면 정 장관은 이번 회담에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구축을 위한 우리의 노력을 설명하고 인도 측의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남방정책·신동방정책 시너지 강화 위해 노력
21일(현지시간) 정의용 외교부 장관과 수브라마냠 자이샨카르 인도 외교장관이 한·인도 외교장관회담을 가졌다. 사진은 회담 진행 전 기념촬영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외교부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노민호 기자 = 제76차 유엔총회 계기 미국 방문 중인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21일(현지시간) 수브라마냠 자이샨카르 인도 외교장관과 회담을 갖고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해 머리를 맞댔다.

외교부에 따르면 정 장관은 이번 회담에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구축을 위한 우리의 노력을 설명하고 인도 측의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했다.

이에 자이샨카르 장관은 "2021-22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비상임이사국을 수임중인 인도로서도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실질적 진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또한 양 장관은 문재인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총리 간 우의와 신뢰를 바탕으로 한 양국의 '특별 전략적 동반자관계' 관계가 한층 심화됐음을 평가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신남방정책과 인도의 '신동방정책'(Act East Policy) 간 시너지 강화를 위해 다방면에 걸쳐 지속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밖에 Δ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업 등 민간분야 교류·협력 추진 Δ외교장관 간 공동위원회 개최 Δ외교·국방(2+2) 차관회의 개최 Δ국방·방산 협력 Δ과학·기술·기후변화 대응 등을 위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ntig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