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한·인도 외교장관 회담.."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진전 협력"
노민호 기자 입력 2021. 09. 22. 11:52기사 도구 모음
제76차 유엔총회 계기 미국 방문 중인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21일(현지시간) 수브라마냠 자이샨카르 인도 외교장관과 회담을 갖고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해 머리를 맞댔다.
외교부에 따르면 정 장관은 이번 회담에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구축을 위한 우리의 노력을 설명하고 인도 측의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서울=뉴스1) 노민호 기자 = 제76차 유엔총회 계기 미국 방문 중인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21일(현지시간) 수브라마냠 자이샨카르 인도 외교장관과 회담을 갖고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해 머리를 맞댔다.
외교부에 따르면 정 장관은 이번 회담에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구축을 위한 우리의 노력을 설명하고 인도 측의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했다.
이에 자이샨카르 장관은 "2021-22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비상임이사국을 수임중인 인도로서도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실질적 진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또한 양 장관은 문재인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총리 간 우의와 신뢰를 바탕으로 한 양국의 '특별 전략적 동반자관계' 관계가 한층 심화됐음을 평가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신남방정책과 인도의 '신동방정책'(Act East Policy) 간 시너지 강화를 위해 다방면에 걸쳐 지속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밖에 Δ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업 등 민간분야 교류·협력 추진 Δ외교장관 간 공동위원회 개최 Δ외교·국방(2+2) 차관회의 개최 Δ국방·방산 협력 Δ과학·기술·기후변화 대응 등을 위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ntiger@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뉴스1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이상돈 "이런 이준석, 사석에서 '이XX' 이야기를…尹, 정리를"
- '아이 넷' 정주리, 다자녀 특공으로 한강뷰 43평 로열층 당첨
- 신평, '김건희식 표절 흔해' 비판받자 "조국·내논문 비교하자"
- 애플 시리에 '독도 누구 땅' 물으니…"일본 땅인 13가지 이유"
- 동성애자 男배우 '원숭이두창' 감염 후기…"키스·포옹 조심"
- 추사랑, 하와이서 '학비 3400만원' 학교 재학
- "우영우, 밉게 보여"…암 환자 가족들 '분통'
- 강원래 "구준엽, 잘 지낸다…임신설은 오보"
- '10월 출산' 장미인애, 청순 만삭 화보 공개
- 아이비, 콘서트 날 '426만원' 주차비 폭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