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스포츠동아

통증의학과 전문 '더케어마취통증의학과' 개원 [건강 올레길]

김재범 기자 입력 2021. 09. 22. 12:37

기사 도구 모음

서울 선릉역 더케어마취통증의학과(대표원장 고진우)가 15일 개원했다.

급성·만성 척추, 관절 질환 및 근골격계 통증에 대한 치료 및 관리를 담당한다.

이어 "척추와 관절, 근육 등에서 비롯되는 각종 질환은 환자의 연령, 성별, 생활 습관 및 환경에 따라 그 통증 및 양상이 다르게 나타난다"면서 "이에 정확한 진단 및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 개인에 맞는 치료를 적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 선릉역 더케어마취통증의학과(대표원장 고진우)가 15일 개원했다.

급성·만성 척추, 관절 질환 및 근골격계 통증에 대한 치료 및 관리를 담당한다. 목·허리디스크와 같은 디스크 질환부터 오십견, 퇴행성관절염, 손목터널증후군 등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진료한다.

통증의 근본 원인을 정확하게 찾는 것은 물론 일시적 호전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통증 해소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위해 정밀검사 의료장비를 갖췄다.

단순 통증 치료뿐만 아니라 원인 및 질환을 유발하는 환경까지 개선할 수 있도록 클리닉을 운영할 계획이다. 원인 치료에서 더 나아가 회복을 위한 재생치료를 중점적으로 진료를 시행할 방침이다.

내원하는 환자들이 편안한 상태에서 진료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안락한 내부 시설을 갖췄다. 또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 위생 관리에도 철저히 할 예정이다.

고진우 대표원장은 “내원하는 환자의 건강한 일상을 위해 진정성 있는 안전한 케어를 약속한다”며 “증상의 근본 원인과 맞춤형 치료 계획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재발률을 낮춘 양질의 정형외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척추와 관절, 근육 등에서 비롯되는 각종 질환은 환자의 연령, 성별, 생활 습관 및 환경에 따라 그 통증 및 양상이 다르게 나타난다”면서 “이에 정확한 진단 및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 개인에 맞는 치료를 적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