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한-인도 외교장관회담..교류협력 강화, 한반도 정세 등 논의
이종윤 입력 2021. 09. 22. 13:58기사 도구 모음
외교부는 제76차 유엔총회 계기 미국 방문 중인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21일(현지시간) 수브라마냠 자이샨카르 인도 외교장관과 회담을 갖고 한반도 정세 등에 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구축과 관련한 인도 측의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했다.
자이샨카르 장관은 2021~2022년 유엔 안보리 비상임이사국을 수임 중인 인도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실질적 진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파이낸셜뉴스] 외교부는 제76차 유엔총회 계기 미국 방문 중인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21일(현지시간) 수브라마냠 자이샨카르 인도 외교장관과 회담을 갖고 한반도 정세 등에 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구축과 관련한 인도 측의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했다. 자이샨카르 장관은 2021~2022년 유엔 안보리 비상임이사국을 수임 중인 인도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실질적 진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측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업 등 민간분야 교류·협력 △외교장관 간 공동위원회 개최 △외교·국방(2+2) 차관회의 개최 △국방·방산 협력 △과학·기술·기후변화 대응 등을 위한 소통과 협력 강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양 장관은 문재인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총리 간 각별한 우의와 신뢰를 바탕으로 한 양국의 '특별 전략적 동반자관계'가 한층 심화됐음을 평가하고, 우리의 신남방정책과 인도의 신동방정책 간 시너지 강화를 위해 다방면에 걸쳐 노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파이낸셜뉴스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16살에 첫 아이 낳은 중딩 엄마, 현재 자녀수가... '깜놀'
- 강서구 가양역서 20대男 실종 일주일째... 여자친구 하는 말이
- 총상 입고 발견된 공군중사 시신, 차 안에는... '소름'
- 한강 수영장서 비키니 입은 여성들 본 20대 남성, 한 행동이...
- 경매로 여행가방 샀는데 무더기로 나온 것... '경악'
- 돌싱남녀가 재혼 망설이는 '반전' 이유, 男 "재산" 女는...
- 2세 계획 고백한 이윤지 "이만기 샅바로 속옷을..." 무슨 일?
- 300㎜ 물폭탄에도 '피해 0건' 인천 송도의 비밀, 알고 보니
- '7세 아들 630만원' 장기이식 사이트에 글 올린 母, 이유가...
- 유명 개그맨 아들 "前여친이 상의 탈의한 남사친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