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쇼메이커'-'도인비' 만난다..담원 기아-FPX '죽음의 조'서 대결(종합)

김용우 입력 2021. 9. 22. 21:36 수정 2021. 9. 22. 21:4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쇼메이커' 허수-'도인비' 김태상(Photo=LPL 官方)
담원 기아와 FPX가 맞붙는다. FPX에서 활동하고 있는 '너구리' 장하권은 친정팀을 롤드컵서 상대하게 됐다.

22일(한국시각) 독일 베를린 LEC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1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조 추첨식서 담원 기아와 FPX가 그룹 스테이지 A조에 들어갔다.

담원 기아와 FPX가 같은 조에 들어가면서 지난해 담원 기아를 롤드컵 우승으로 이끈 '너구리' 장하권은 친정팀을 상대하게 됐다. 또한 '쇼메이커' 허수가 만나고 싶다고 했던 '도인비' 김태상과의 대결도 확정됐다.

담원 기아는 FPX, 유럽 2번 시드인 로그, 그룹 스테이지서 올라오는 팀을 상대로 8강 진출을 노린다.

이미지 출처=라이엇게임즈 방송.
T1은 B조서 에드워드 게이밍(EDG), 100씨브즈와 같은 조에 속했다. PSG 탈론이 들어간 C조는 프나틱, 로얄 네버 기브 업(RNG)과의 대결이 확정됐다. D조에 들어간 젠지e스포츠는 매드 라이온즈, 팀 리퀴드와 맞붙는다.

앞서 벌어진 플레이-인 조 추첨식서는 그리핀을 이끌었던 '쵸비' 정지훈(한화생명e스포츠)과 '타잔' 이승용(LNG)이 같은 조에 들어가면서 맞대결이 성사됐다.

A조에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LNG, 인피니티 e스포츠, 유니콘스 오브 러브, 레드 카니즈가 들어갔다. B조에는 비욘드 게이밍과 클라우드 나인, 피스, 갈라타사라이 e스포츠,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FM)가 그룹 스테이지 진출을 놓고 맞붙는다.

한편 2021 롤드컵은 10월 5일 아이슬란드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 A홀에서 시작된다.

◆ 2021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조 추첨 결과

▶ 그룹 스테이지

A조 : 담원 기아->FPX->로그->플레이-인 진출 팀

B조 : EDG->100씨브즈->T1->플레이-인 진출 팀.

C조 : PSG 탈론->프나틱->로얄 네버 기브 업(RNG)->플레이-인 진출 팀.

D조 : 매드 라이온즈->젠지->팀 리퀴드->플레이-인 진출 팀

▶ 플레이-인

A조 : 한화생명e스포츠->리닝 게이밍(LNG)->인피니티e스포츠->유니콘스 오브 러브(UOL)->레드 카니즈

B조 : 비욘드 게이밍->클라우드 나인->피스->갈라타사라이 e스포츠->데토네이션 포커스 미(FM)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