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파트너사 300곳에 마스크 200개씩 전달

김나리 2021. 9. 23. 09: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건설은 지난 17일 파트너사 약 300곳에 KF94 마스크를 200개씩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로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행사를 가질 수 없는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파트너십을 향상하기 위해서다.

박은병 롯데건설 외주구매본부장은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파트너사를 지원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어려운 시기지만 이번 방역 용품 지급으로 파트너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파트너십 향상 위한 지속적인 동반성장 활동 계획"

[이데일리 김나리 기자] 롯데건설은 지난 17일 파트너사 약 300곳에 KF94 마스크를 200개씩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건설이 지난 17일 파트너사 약 300곳에 KF94 마스크를 200개씩 전달했다. (사진=롯데건설)
코로나19로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행사를 가질 수 없는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파트너십을 향상하기 위해서다. 마스크와 함께 파트너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엽서도 동봉했다.

롯데건설은 근로자와 고객, 사회, 파트너사 등 이해관계자를 고려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차원에서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에 지속적으로 힘써오고 있다.

지난해 2월부터는 파트너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와 경영 안정을 위해 외주 파트너사 하도급 대금을 100% 현금 지급하고 있으며, 지난해 연말에는 자재 파트너사 하도급 대금 등 올해 만기 도래하는 기업전용구매카드(약 551억 원)에 대해 미리 결제를 진행했다. 올해는 파트너사 자금지원에 도움을 주고자 2011년부터 시행 중인 직접 대여금과 동반성장펀드 금액을 대폭 증액했다.

또 동반성장 홈페이지와 우수파트너사 협의체(Lotte Partners) 등을 운영하며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

박은병 롯데건설 외주구매본부장은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파트너사를 지원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어려운 시기지만 이번 방역 용품 지급으로 파트너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나리 (lor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