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전자신문

핀크, '보험 추천 서비스' 잠정 중단..금소법 관련 리스크 해소

이형두 입력 2021. 09. 23. 12:55 수정 2021. 09. 23. 15:34

기사 도구 모음

핀크(대표 권영탁)는 25일부터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법(금소법)에 따라 '보험 추천 서비스'를 잠정 중단하고 서비스 개편을 단행한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금소법 관련 해석의 여지가 있다는 자체적인 판단 하에 '보험 추천 서비스'를 종료한다"라며 "금융당국 지침에 따라 금융 상품 정보를 정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하여 소비자들의 권익을 적극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핀크(대표 권영탁)는 25일부터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법(금소법)에 따라 '보험 추천 서비스'를 잠정 중단하고 서비스 개편을 단행한다. 선제적으로 금소법 관련 리스크 해소에 나섰다.

핀크는 지난 2019년 8월 선보인 '보험 추천 서비스'가 금소법 관련 위배 소지가 있다고 판단, 금융당국에서 관련 제도를 마련할 때까지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외에도 여러 기관과 제휴를 맺고 제공 중인 예적금, 증권, 카드, 대출 등의 각 서비스에 대한 제공 주체와 안내 사항을 명시함과 더불어, '광고' 및 '중개' 여부를 명확하게 표시할 예정이다. 또, 상품명과 서비스 제공 방식 등에 대한 대대적인 수정 작업을 할 예정이다.

핀크는 금소법을 준수하여 고객 보호 관점에서 보완할 부분이 있는지 면밀하게 검토하고, 적극 개선해나갈 방침이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금소법 관련 해석의 여지가 있다는 자체적인 판단 하에 '보험 추천 서비스'를 종료한다”라며 “금융당국 지침에 따라 금융 상품 정보를 정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하여 소비자들의 권익을 적극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