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크래프톤, 달릴 준비 하나..50만원 재돌파

이지현 2021. 9. 23. 13: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8월 상장 이후 공모가를 밑돌던 크래프톤(259960)이 50만원대를 돌파했다.

23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후 1시 기준 크래프톤은 전 거래일보다 1.32%(6500원) 오른 50만원에 거래 중이다.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수석연구원은 "지난 10일 보호예수 물량이 해제돼 공모가 부근으로 많은 물량이 출회될 가능성이 낮다"며 "기대 신작 출시도 앞두고 있어 만약 주가 조정 시 매수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지현 기자] 지난 8월 상장 이후 공모가를 밑돌던 크래프톤(259960)이 50만원대를 돌파했다. 4번째다. 코스피가 하락 중인 상황에 상승세를 타고 있어 더 눈길을 끈다.

23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후 1시 기준 크래프톤은 전 거래일보다 1.32%(6500원) 오른 50만원에 거래 중이다.

거래량은 17만주, 거래대금은 840억원에 이른다. 모건스탠리가 매수 상위에 오르는 등 외국인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오전 11시10분 기준 외국인이 137억원어치를 담았다. 기관도 10억원 가까이 담았다.

크래프톤의 상승세는 신작 기대효과 때문으로 보인다. 크래프톤이 펍지 스튜디오의 출시 예정작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NEW STATE)’의 사전예약자는 4000만을 돌파하는 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8월 31일 3200만명의 사전예약자를 유치한 데 이어 9월 1일부터 실시한 인도 사전예약으로 이룬 성과다.

이 게임은 펍지 스튜디오가 직접 개발한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이다. 배틀그라운드만의 정교하고 현실감 있는 건플레이와 액션 그리고 독자적인 콘텐츠를 담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펍지 스튜디오의 박민규 총괄 PD는 “출시를 앞두고 2차 알파테스트의 유저 의견을 반영하는 최종 보완 작업에 전력을 다해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만의 진일보한 재미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예약 중으로 정식 출시 일자는 10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수석연구원은 “지난 10일 보호예수 물량이 해제돼 공모가 부근으로 많은 물량이 출회될 가능성이 낮다”며 “기대 신작 출시도 앞두고 있어 만약 주가 조정 시 매수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중국 게임 규제 우려도 일단락됐다”며 “미성년 관련 이용규제(주말만 8시~9시, 1시간 이용)는 아쉬우나 전체 게임 매출 중 미성년 비중이 미미해 실적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지현 (ljh423@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