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청년창업기업 대상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진행

강경록 입력 2021. 9. 23. 14: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 정선의 강원랜드가 청년창업기업의 강원 남부 폐광지역 이전 지원을 위한 '2021 넥스트 유니콘' 선발 공모를 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 진행되는'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강원랜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기획한 중장기 프로젝트로 올해부터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의 협업으로 폐광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힘을 보태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남부 폐광지원 이전 위해 선발 공모해
내달 18일까지 접수해야
강원랜드가 내달 18일까지 ‘2021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사진=강원랜드)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강원도 정선의 강원랜드가 청년창업기업의 강원 남부 폐광지역 이전 지원을 위한 ‘2021 넥스트 유니콘’ 선발 공모를 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 진행되는‘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강원랜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기획한 중장기 프로젝트로 올해부터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의 협업으로 폐광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힘을 보태고 있다.

올해 공모 접수는 내달 18일까지 실시하고 있으며, 모집대상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 기업 또는 졸업기업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청년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기재해 각종 증빙서류와 함께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 프로젝트에서 자진 하차한 1개 기업을 대신해 총 4개의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라 지원기업들의 관심과 경쟁이 더욱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랜드와 연계기관들은 서류심사, PT 심사, 현장실사 등 서바이벌 공개 경쟁 방식을 통해 오는 12월까지 3차 넥스트 유니콘 기업 최종 4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들 기업에게는 기업 당 최대 10억 원의 지원금과 함께 ▲정책자금 투·융자 연계지원, ▲폐광지역진흥지구 대체산업융자지원 우대 ▲강원도 도시재생 프로젝트 사업연계 ▲상생프로그램 연계 및 사후관리 ▲각 지자체 지원(이전 가능 공간 유무상 제공, 보조금·세제·융자·물류비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강원랜드 관계자는 “선발된 넥스트 유니콘 기업은 3년 이내에 본사나 공장, 연구소 등을 폐광지역으로 이전 또는 신설해야 한다”면서 “이를 통해 폐광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경록 (ro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