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안나오는 '석열이형TV', 유승민 측 "준비 덜 됐나"

장영락 입력 2021. 9. 23. 16: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측이 경쟁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유튜브 방송을 비판했다.

유 후보 측 지적대로 지난 19일 처음 윤 전 총장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석열이형TV' 라이브 방송은 2회 방송 모두 윤 전 총장 본인은 출연하지 않았다.

이 때문에 당초 SNS를 통해 "소통을 강화하겠다"며 윤 전 총장이 방송을 홍보한 데 비해 직접 소통 기회가 여전히 부족해 아쉽다는 반응이 지지층 사이에서도 나오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측이 경쟁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유튜브 방송을 비판했다. 윤 전 총장 본인이 직접 나와 소통하지 않는다는 이유 때문이다.

사진=윤석열 후보 유튜브 채널 캡처
유 후보 캠프 최웅주 대변인은 23일 “윤 후보는 19일 라방(라이브 방송)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방송을 켜보니 정작 윤석열 라방엔 윤석열은 없었다”며 “준비가 덜 되어 직접 나갈 수 없는 것이라면 라방은 왜 하셨나. 붕어 없는 붕어빵마냥 후보 공약 발표에 윤 후보가 없었던 것과 정확한 데자뷔”라고 지적했다.

최 대변인은 “벌써부터 대리를 시켜 소통하겠다는 심산이라면 이번 대통령 선거는 일찌감치 포기하는 게 낫겠다”며 “라방소통이 어렵다면 군 가산점 공약을 복붙(복사 붙여넣기)한 것처럼 유승민 라이브를 복붙하시면 된다”고 비꼬기도 했다.

유 후보 측 지적대로 지난 19일 처음 윤 전 총장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석열이형TV’ 라이브 방송은 2회 방송 모두 윤 전 총장 본인은 출연하지 않았다.

두 차례 방송은 모두 서민 단국대 교수 등 외부 인사와 김병민 캠프 대변인 등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좌담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들이 주로 윤 전 총장 공약 등에 대해 의견을 전개하고 캠프 측 입장을 전달하는 식으로 방송 내용이 채워졌다.

이 때문에 당초 SNS를 통해 “소통을 강화하겠다”며 윤 전 총장이 방송을 홍보한 데 비해 직접 소통 기회가 여전히 부족해 아쉽다는 반응이 지지층 사이에서도 나오고 있다. 정기 유튜브 방송이 아니더라도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여러 형태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여야 후보자들에 비하면 다소 차이가 나는 상황이다.

장영락 (ped1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