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한국경제

LG유플러스 평촌 데이터센터, ISO 안전보건 인증 최초 획득

배성수 입력 2021. 09. 23. 17:25 수정 2021. 09. 24. 01:08

기사 도구 모음

LG유플러스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인터넷데이터센터(IDC)인 평촌 메가센터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ISO 45001)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 45001은 산업별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 발생 가능성을 찾아내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기업 시스템을 평가하는 안전·보건 분야 국제 인증이다.

LG유플러스는 ISO 인증 획득을 계기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한 분야인 산업안전 강화 활동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LG유플러스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인터넷데이터센터(IDC)인 평촌 메가센터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ISO 45001)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 45001은 산업별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 발생 가능성을 찾아내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기업 시스템을 평가하는 안전·보건 분야 국제 인증이다. 해당 인증을 받은 건 평촌 메가센터가 국내 IDC 중 처음이다.

LG유플러스는 ISO 인증 획득을 계기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한 분야인 산업안전 강화 활동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평촌 메가센터 등 IDC를 이용하고자 하는 국내외 고객사에 높은 수준의 서비스 안전성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노성주 LG유플러스 NW플랫폼그룹장은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빈틈 없는 운영을 위해 안전관리 조직과 현업 실무자와 긴밀하게 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성수 기자 baebae@hankyung.com

Copyrights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