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서울경제

리플, 부탄 손잡고 CBDC 시범 사업 나선다

홍유진 기자 입력 2021. 09. 23. 17:43 수정 2021. 09. 23. 17:48

기사 도구 모음

부탄 당국이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플과 협력해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통화(CBDC)를 시범 운영한다.

22일(현지시간) 리플의 공식 발표에 따르면 부탄 중앙은행은 리플의 솔루션을 사용해 CBDC 시범 사업에 나선다.

부탄 왕립통화청(RMA)은 "CBDC를 통해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을 개선할 것"이라면서 "2023년까지 금융 포용성을 85% 이상으로 높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리플 솔루션 사용해 CBDC 시범 사업 운영
부탄 당국 "CBDC 통해 금융소외계층 접근성 높일 것"
/출처=셔터스톡
[서울경제]

부탄 당국이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플과 협력해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통화(CBDC)를 시범 운영한다.

22일(현지시간) 리플의 공식 발표에 따르면 부탄 중앙은행은 리플의 솔루션을 사용해 CBDC 시범 사업에 나선다. 리플은 "당사의 CBDC 솔루션은 소매 지불에 적합하도록 맞춤 설계됐다"며 "재정 안정성과 통화 정책에 해를 끼치지 않으면서도 CBDC 배포에 필요한 보안, 제어 및 유연성을 갖춘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이어 작업증명(PoW) 방식의 블록체인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기 때문에 부탄이 추구하는 탄소 중립 정책과도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부탄 왕립통화청(RMA)은 "CBDC를 통해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을 개선할 것"이라면서 "2023년까지 금융 포용성을 85% 이상으로 높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히말라야 산악 지대에 위치한 소국 부탄의 인구는 약 80만 명 수준이며, 2020년 국내총생산(GDP) 역시 세계 하위권이다.

홍유진 기자 rouge@decenter.kr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