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CGTN, "2021년을 돌아보며 - 실현되는 중국의 꿈"

최정환 입력 2021. 9. 23. 19: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이징 2021년 9월 23일 PRNewswire=연합뉴스) 올 9월 21일의 중국 중추절(Chinese Mid-Autumn Festival)은 가족이 상봉하는 날이다.

중국 최초의 인공위성 둥팡훙 1호의 발사부터 우주선 선저우 12호에 이르기까지, 지난 50년은 '하늘을 향해 날고, 달에 도달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 중국이 어떠한 노력을 해왔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중국은 올림픽 유치의 꿈을 두 번 실현하게 되고, 베이징은 세계 최초로 동계 및 하계 올림픽을 모두 개최한 도시가 될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이징 2021년 9월 23일 PRNewswire=연합뉴스) 올 9월 21일의 중국 중추절(Chinese Mid-Autumn Festival)은 가족이 상봉하는 날이다. 많은 사람이 달이 차면 소원이 이뤄진다고 믿는 날이기도 하다.

모든 면에서 적절히 번영하는 사회를 건설한다는 첫 번째 100주년 목표의 달성과 선저우 12호 유인 우주비행 임무의 성공적인 완료 등, 많은 중국인의 꿈이 이뤄진 2021년을 되돌아봤다.

적절히 번영하는 사회 건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7월 1일 열린 중국공산당 창당 100주년 기념식에서 "당과 전 국민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모든 면에서 적절히 번영하는 사회 건설이라는 첫 번째 100주년 목표를 실현했다"고 선언했다.

이 선언과 함께, 중국은 절대빈곤 문제에 대한 역사적인 해결책을 제시했다. 중국은 이제 모든 면에서 중국을 위대한 현대적 사회주의 국가로 건설한다는 두 번째 100주년 목표를 향해 전진하고 있다.

중국은 8년 만에 832개 빈곤 현과 128,000개 마을, 더불어 마지막 남은 9,899만 명의 빈곤층 인구를 빈곤에서 구제하는 데 성공했다.

중국은 빈곤 완화 전략을 통해 빈곤 퇴치에 총 1조6천억 위안(약 2천460억 달러)을 투입함으로써, 개발 사업을 통해 빈곤을 퇴치하기 위해 노력했다.

시 주석은 2012년 중국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 이후 7차례의 중앙빈곤완화 사업 심포지엄을 주재했다. 그는 빈곤퇴치에 관한 순회 연구를 50회 이상 진행했으며, 14곳의 인접 빈곤 지역을 모두 방문했다.

수백만 명의 간부가 빈곤 완화의 최전선에 파견됐다. 그중 1,800명 이상이 국가의 대의를 위해 목숨을 잃었다.

시 주석에 따르면, 절대적 빈곤퇴치는 중국에서 기적적인 성과를 보였다고 한다. 승리는 모든 당과 국민의 일치된 노력으로 이뤄진 것이다.

우주탐사의 발전

2021년의 또 다른 키워드는 중국이 꾸는 우주의 꿈이다. 이달 17일, 세 명의 중국인 우주비행사가 3개월간의 우주여행을 마치고 지구에 안전하게 착륙했다. 이로 인해, 유인 우주선 선저우 12호에 주어진 임무가 완벽하게 성공했음을 알렸다.

4월 29일, 중국은 중국 우주정거장의 톈허 코어 모듈을 발사했다. 지난 6월 23일, 시 주석은 우주 비행사와의 대화에서 "우주정거장의 건설은 중국 우주산업의 이정표이며, 인류의 평화로운 우주 이용에 선구적인 공헌을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더 보기:

창어 5호 임무의 날, 우주의 꿈에 대한 시진핑 주석의 주요 인용구

시 주석은 우주탐사를 향한 중국의 끈질긴 정신을 드러냈다. 실제로 시 주석은 중국 항공우주 산업의 성장을 항상 주시했다.

2012년 중국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 이후, 시 주석은 산업발전에 대해 몇 가지 중요한 사항을 지시했으며, 혁신과 자립을 통해 계속해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기를 촉구했다.

중국 최초의 인공위성 둥팡훙 1호의 발사부터 우주선 선저우 12호에 이르기까지, 지난 50년은 '하늘을 향해 날고, 달에 도달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 중국이 어떠한 노력을 해왔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올림픽, 백 년의 꿈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다가오고 있다. 중국은 올림픽 유치의 꿈을 두 번 실현하게 되고, 베이징은 세계 최초로 동계 및 하계 올림픽을 모두 개최한 도시가 될 것이다.

올림픽 개최에 대한 꿈을 꾼 1908년부터 2008년에 마침내 하계올림픽을 개최하기까지, 한 세기를 넘긴 꿈은 번영을 향한 중국인의 노력이다.

중국은 이제 '멋지고, 특별하며, 놀라운' 동계올림픽에 전 세계를 초대하고 있다. 미래에는 중국의 꿈이 더 많이 실현될 전망이다.

https://news.cgtn.com/news/2021-09-21/A-look-back-at-2021-Fulfillment-of-Chinese-dreams-13JDjJPGGwo/index.html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8hOlcBinX5o

CGTN: A look back at 2021: Fulfillment of Chinese dreams

출처: CGT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