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은, 윤석열·김웅 명예 훼손 등 혐의로 고소..尹엔 협박·특수협박 교사 추가

이동준 입력 2021. 9. 23. 23: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의 대통령선거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재직 시절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을 폭로한 조성은(사진)씨가 23일 윤 전 총장과 김웅 국민의힘 의원을 명예 훼손 등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조씨는 또 제보 배후에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이 있다는 의혹을 제기하거나 자신을 가리켜 '제2의 윤지오'라고 언급한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 권성동·장제원 의원 등에 대해서도 내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소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김기현·권성동·장제원 등도 내주 공수처에 고소할 예정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 유튜브 영상 캡처
 
국민의힘의 대통령선거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재직 시절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을 폭로한 조성은(사진)씨가 23일 윤 전 총장과 김웅 국민의힘 의원을 명예 훼손 등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공익 제보자 신분인 조씨는 이날 오후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페이스북을 통해 알렸다.

그는 함께 올린 고소장에서 두 사람이 기자회견 등을 통해 공익 제보를 조작으로 매도하는 등 명예를 훼손하고 모욕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에 대해서는 명예 훼손과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 훼손, 공익신고자보호법 위반 등 혐의를 주장했다.

윤 전 총장에 대해선 기자회견에서 자신에 대해 사실상 협박성 발언을 했다며 협박 및 특수협박 교사 혐의를 추가했다.

조씨는 또 제보 배후에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이 있다는 의혹을 제기하거나 자신을 가리켜 ‘제2의 윤지오’라고 언급한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 권성동·장제원 의원 등에 대해서도 내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소할 예정이다.

앞서 조씨는 지난 17일 페북을 통해 윤 전 총장과 김 의원에 대한 고소를 진행할 뜻을 밝힌 바 있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