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프레시안

 서산 천수만 코스모스길 가을 힐링 명소로 인기

입력 2021. 09. 23. 23:58

기사 도구 모음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천수만 A 지구 인근 코스모스 길이 가을철 대표 힐링 코스로 떠오르고 있다.

서산시 관계자는 23일 "코스모스 길은 양대동환경타운 인근 천수만 A 지구 간척지 농로를 따라 간월도 방향으로 약 8㎞ 길이로 조성됐다"면서 "꽃길은 '들길따라꽃길따라봉사단'이 천수만 A 지구 제방을 따라 2019년부터 들녘의 갈대와 잡초들을 정리하고 코스모스를 심고 가꿔왔다"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양대동환경타운 인근 천수만 A지구 간척지 농로 따라 간월도 방향으로 약 8km 
[백승일 기자(bluesky-mitra@hanmail.net)]
▲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천수만 A 지구 인근 제방에 코스모스 길이 조성돼 가을철 힐링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서산시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천수만 A 지구 인근 코스모스 길이 가을철 대표 힐링 코스로 떠오르고 있다.

서산시 관계자는 23일 "코스모스 길은 양대동환경타운 인근 천수만 A 지구 간척지 농로를 따라 간월도 방향으로 약 8 길이로 조성됐다"면서 "꽃길은 ‘들길따라꽃길따라봉사단’이 천수만 A 지구 제방을 따라 2019년부터 들녘의 갈대와 잡초들을 정리하고 코스모스를 심고 가꿔왔다"고 밝혔다.

이어 "코스모스가 자리 잡으며, 고향의 향기와 알록달록 아름다움이 가득한 힐링공간이 됐다"면서 "최근 코스모스가 만개해, 아침, 점심, 저녁으로 코스모스 길을 찾는 시민들이 줄을 잇고 있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서산의 내음과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느낄 코스모스 길이 천수만 A 지구를 따라 조성됐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위로받는 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승일 기자(bluesky-mitra@hanmail.net)]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