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스포츠동아

대악마의 귀환..'디아블로2: 레저렉션' 오늘 출시

김명근 기자 입력 2021. 09. 24. 05:45

기사 도구 모음

지옥의 문이 다시 열린다.

전 세계 게임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24일 정식 출시된다.

2000년 출시돼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며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장르 대명사로 자리 잡은 '디아블로' 시리즈의 대표작 '디아블로2'와 그 확장팩 '파괴의 군주'를 리마스터한 게임이다.

수제 맥주의 대명사 맥파이와 손잡고 게임에 등장하는 다섯 악마에서 영감을 받아 제조한 '호라드림의 상자' 한정판 수제 맥주도 선보였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4K 해상도·7.1 돌비 서라운드 오디오 지원
보관함 확장·금화 자동 획득 등 편의 개선
사진제공|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지옥의 문이 다시 열린다.

전 세계 게임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24일 정식 출시된다.

2000년 출시돼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며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장르 대명사로 자리 잡은 ‘디아블로’ 시리즈의 대표작 ‘디아블로2’와 그 확장팩 ‘파괴의 군주’를 리마스터한 게임이다. 리마스터는 그래픽과 사운드 등 게임의 요소를 현시점에 맞춰 품질을 높이고 새롭게 재구성한 것을 말한다.

신작이 아님에도 원작 자체가 워낙 명작으로 꼽히는데다, 현재까지도 즐기는 이용자가 있어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원작에 등장하는 2D 캐릭터를 3D 모델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최신 게이밍 기기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해 최대 4K 해상도와 7.1 돌비 서라운드 오디오를 지원한다. 원작의 박진감 넘치는 ‘핵 앤 슬래시’ 플레이도 고스란히 담아냈다.

게이머는 원작에 등장했던 아마존과 야만용사, 강령술사, 성기사, 원소술사 외에도 파괴의 군주 확장팩에 등장했던 암살자와 드루이드 등 직업 중에서 선택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오랜 게임 팬들이 바라던 보관함 공간 확장과 금화 자동 획득 기능 등 편의성 개선도 이뤄졌다. 회전하는 망치를 소환하는 등 ‘그때 그 시절’의 추억을 다시 한 번 경험할 수도 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최신 그래픽과 원작에서의 800×600 해상도 사이를 손쉽게 오갈 수 있다.

PC 외에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 플랫폼으로 서비스 영역을 넓혔고, 진척도 공유 기능으로 다른 플랫폼에서 게임을 이어할 수 있게 한 점도 눈에 띈다.

한편, 블리자드는 게임 출시에 맞춰 특별 생방송을 실시하는 등 마케팅을 본격화 했다. 수제 맥주의 대명사 맥파이와 손잡고 게임에 등장하는 다섯 악마에서 영감을 받아 제조한 ‘호라드림의 상자’ 한정판 수제 맥주도 선보였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