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경제

'에코프로비엠'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입력 2021. 09. 24. 09:09

기사 도구 모음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64.5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60.0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9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8.6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64.5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60.0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9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3.2%, 69.4%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8.6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에코프로비엠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또 한번의 모멘텀이 기다린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BUY(유지)
09월 13일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이안나 애널리스트는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10월 중순, 미국 현지공장 설립 발표 예정. 동사는 국내 양극재 기업 중 가장 영업이익률이 높으며, 향후 수직계열화를 통해 이익률은 점차 높아질 것으로 기대됨. 또한 높은 양극재 기술력을 바탕으로 SK이노베이션과 삼성SDI 중심 대규모 수주가 이어지고 있음. 동사는 에코프로글로벌을 통해 현지해외공장 설립 시, 전구체, 리사이클링 등 수직계열화 형태가 될 것.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528,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Copyrights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