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밀당365 레시피] 찹쌀가루 뺀 호박죽으로 힐링 어때요?
한희준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1. 09. 24. 09:10 수정 2021. 09. 30. 10:54기사 도구 모음
명절이라고 맛있는 음식 배불리 드셨을 테니, 오늘은 속 편하게 해주는 레시피 들고 왔습니다.
호박죽 어떠신가요? 뭉근하게 끓인 뜨끈한 호박죽 한 그릇 드시고 편안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호박죽은 자고로 달짝지근해야겠죠? 그렇다고 설탕을 쓰냐고요? 아닙니다.
자칫 묽다고 느껴질 수 있는 호박죽에 찹쌀가루 대신 치아씨드를 넣어 보세요! 탄수화물 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명절이라고 맛있는 음식 배불리 드셨을 테니, 오늘은 속 편하게 해주는 레시피 들고 왔습니다. 호박죽 어떠신가요? 뭉근하게 끓인 뜨끈한 호박죽 한 그릇 드시고 편안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강북삼성병원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왔습니다!
호박죽(1인분)
호박죽은 자고로 달짝지근해야겠죠? 그렇다고 설탕을 쓰냐고요? 아닙니다. 그 자체로도 맛난 단호박 사용합니다. 깨끗이 씻어서 껍질까지 갈아주세요. 영양소 몽땅 섭취할 수 있습니다.
뭐가 달라?
영양 성분 풍부한 단호박
단호박에는 암, 심장병, 뇌졸중 등을 예방하고 유해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몸의 노화를 억제해줍니다. 또 체내 신경조직을 강화시켜 스트레스와 불면증을 해소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기운이 없고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단호박을 섭취하면 효과적입니다.
걸쭉함 살리는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혈당 관리에 좋은 견과류입니다. 치아씨드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액 내 당 흡수 속도를 늦춰주고, 배변활동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물과 만나면 팽창해 조금만 먹어도 다른 식자재에 비해 큰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칫 묽다고 느껴질 수 있는 호박죽에 찹쌀가루 대신 치아씨드를 넣어 보세요! 탄수화물 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재료&레시피
단호박 1/4개, 치아씨드, 소금 약간
1. 단호박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찐다.
2. 푹 찐 단호박을 으깨거나 간다.
3. 냄비에 으깬 단호박을 넣고 자작하게 잠기도록 물을 붓고 끓이다가 소금을 약간 넣는다.
4. 치아씨드를 넣어 걸쭉하게 만들고, 기호에 따라 강낭콩 삶은 것을 함께 넣어 끓인다.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헬스조선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밀당365 레시피] 김치 비빔국수 한 그릇에 없던 입맛도 살아납니다!
- [밀당365 레시피] 색다른 두부 요리 '마파두부'로 한 끼 뚝딱!
- [밀당365] 건조하고 뻑뻑한 눈, 혈당이 기름샘 망가뜨리는 중…
- [밀당365] "매일 3km를 걸었습니다. 그랬더니 한 달 만에…"
- [밀당365] 70대 7%, 80대 8%… 노인 당화혈색소 기준 적절한가?
- [밀당365 레시피] 양파·양송이로 건강하게~ 영양 가득 함박스테이크!
- [밀당365] 나이 드니 힘든데… 운동량 줄여도 괜찮을까요?
- [밀당365] 노년 건강에 치명적인 골절… 혈당 관리가 중요한 이유
- [밀당365 레시피] '버섯 듬뿍' 샤부샤부 권합니다. 죽과 국수는 피하시고요~
- [밀당365 레시피] 색다른 일품요리 원한다면… 고기·두부 듬뿍 얹은 ‘가지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