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서 비트코인으로 크리에이터 후원금 줄 수 있다

이은비 2021. 9. 24. 11: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위터가 23일(현지 시간) 이용자들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에게 비트코인을 사용해 후원금을 줄 수 있도록 허용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경제매체 CNBC는 트위터가 전 세계 모든 애플 iOS 이용자들에게 이번 주부터 팁 기능이 도입될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보도했다.

앞서 트위터는 지난 5월 크리에이터들이 올린 게시물에 대해 팔로워들이 현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하는 팁 기능을 시범적으로 도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YTN

트위터가 23일(현지 시간) 이용자들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에게 비트코인을 사용해 후원금을 줄 수 있도록 허용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경제매체 CNBC는 트위터가 전 세계 모든 애플 iOS 이용자들에게 이번 주부터 팁 기능이 도입될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보도했다.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몇 주 뒤에 해당 기능이 도입될 예정이다.

앞서 트위터는 지난 5월 크리에이터들이 올린 게시물에 대해 팔로워들이 현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하는 팁 기능을 시범적으로 도입했다. 크리에이터들이 만든 콘텐츠로 돈을 벌 수 있게 해 이들을 자사 플랫폼에 유치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가상화폐 결제 허용에 따라 트위터는 송금·수금·저장할 수 있는 비트코인 라이트닝 지갑인 '스트라이크' 서비스를 트위터에 통합할 예정이다.

또 트위터는 이용자와 크리에이터가 주고받는 후원금에서 별도의 수수료를 떼지 않는다.

트위터 최고경영자(CEO) 잭 도시가 가상화폐를 가장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사람 중 한 명이라는 사실을 고려할 때 팁 기능에 비트코인이 허용된 것은 놀랄 일이 아니라고 CNBC는 전했다.

트위터는 이용자들이 자신이 보유한 가상 자산인 NFT(Non-fungible Token·대체 불가능 토큰) 소장품이 진품인지를 확인하고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기능도 실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위터는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하진 않았지만, 이 기능을 통해 디지털 아트를 창작하는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또 다른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YTN PLUS 이은비 (eunbi@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