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YTN

트위터에서 비트코인으로 크리에이터 후원금 줄 수 있다

이은비 입력 2021. 09. 24. 11:37

기사 도구 모음

트위터가 23일(현지 시간) 이용자들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에게 비트코인을 사용해 후원금을 줄 수 있도록 허용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경제매체 CNBC는 트위터가 전 세계 모든 애플 iOS 이용자들에게 이번 주부터 팁 기능이 도입될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보도했다.

앞서 트위터는 지난 5월 크리에이터들이 올린 게시물에 대해 팔로워들이 현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하는 팁 기능을 시범적으로 도입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YTN

트위터가 23일(현지 시간) 이용자들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에게 비트코인을 사용해 후원금을 줄 수 있도록 허용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경제매체 CNBC는 트위터가 전 세계 모든 애플 iOS 이용자들에게 이번 주부터 팁 기능이 도입될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보도했다.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몇 주 뒤에 해당 기능이 도입될 예정이다.

앞서 트위터는 지난 5월 크리에이터들이 올린 게시물에 대해 팔로워들이 현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하는 팁 기능을 시범적으로 도입했다. 크리에이터들이 만든 콘텐츠로 돈을 벌 수 있게 해 이들을 자사 플랫폼에 유치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가상화폐 결제 허용에 따라 트위터는 송금·수금·저장할 수 있는 비트코인 라이트닝 지갑인 '스트라이크' 서비스를 트위터에 통합할 예정이다.

또 트위터는 이용자와 크리에이터가 주고받는 후원금에서 별도의 수수료를 떼지 않는다.

트위터 최고경영자(CEO) 잭 도시가 가상화폐를 가장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사람 중 한 명이라는 사실을 고려할 때 팁 기능에 비트코인이 허용된 것은 놀랄 일이 아니라고 CNBC는 전했다.

트위터는 이용자들이 자신이 보유한 가상 자산인 NFT(Non-fungible Token·대체 불가능 토큰) 소장품이 진품인지를 확인하고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기능도 실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위터는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하진 않았지만, 이 기능을 통해 디지털 아트를 창작하는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또 다른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YTN PLUS 이은비 (eunbi@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