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헤럴드경제

삼성전자 생활가전, 미국 소비자 만족도 1위

입력 2021. 09. 24. 15:57

기사 도구 모음

삼성전자가 소비자들이 가장 만족하는 생활가전 브랜드로 삼성전자가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 (ACSI, 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가 발표한 '가전·전자 산업 소비자 만족도 연구 2020-2021'의 생활가전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의 2021년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도 최다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
생활가전 부문에서 80점
전년 대비 소비자 만족도 향상 유일
삼성전자 로고. [삼성전자 제공]

[헤럴드경제=주소현 기자] 삼성전자가 소비자들이 가장 만족하는 생활가전 브랜드로 삼성전자가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 (ACSI, 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가 발표한 ‘가전·전자 산업 소비자 만족도 연구 2020-2021’의 생활가전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고 24일 밝혔다. 생활가전은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냉장고, 레인지·오븐 등을 포함한다.

ACSI는 매년 미국 시장에서 활약하는 47개 산업 분야의 400여개 업체들이 제공하는 제품·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측정하는 공신력 있는 기관이다. 이 기관의 조사 결과는 미시 ·거시 경제 성과를 측정하는 다양한 지표와도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있다고 알려졌다.

이번 연구는 지난해 7월부터 지난 6월까지 총 7960명의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최근 구입한 제품에 대한 경험을 인터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은 지난해 대비 3% 높은 80점을 획득했다. 전년 대비 소비자 만족도가 향상된 생활가전 업체는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의 2021년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도 최다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기관에서만 3년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건조기, 드럼 세탁기, 전자동 세탁기, 쿡탑, 식기세척기, 프렌치도어 냉장고, 양문형 냉장고 등 총 11개 부문 중 9개 부문에서 1위로 꼽혔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뛰어난 기술력은 기본이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차별화된 사물인터넷(IoT) 기능까지 두루 갖춘 제품으로 미국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왔다”며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ddressh@heraldcorp.com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