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마시스, 셀트리온과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디아트러스트' 공급 계약

조민규 기자 입력 2021. 9. 24. 16: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마시스(205470)는 24일 공시를 통해 셀트리온과 273억원 규모의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셀트리온은 최근 미국 국방부 산하 조달청(이하 DLA)의 공급업체로 선정됐으며, 이에 휴마시스와 공동개발한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디아트러스트'(Celltrion DiaTrustTM COVID_19 Ag Rapid Test)를 공급하게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국방부 입찰 선정에 따른 추가 공급..1차 계약분 273억원

(지디넷코리아=조민규 기자)휴마시스(205470)는 24일 공시를 통해 셀트리온과 273억원 규모의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셀트리온은 최근 미국 국방부 산하 조달청(이하 DLA)의 공급업체로 선정됐으며, 이에 휴마시스와 공동개발한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디아트러스트’(Celltrion DiaTrustTM COVID_19 Ag Rapid Test)를 공급하게 된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1차 계약은 셀트리온이 미 국방부에 공급하는 전체 물량의 일부로 작년 매출대비 약 60%인 273억원 규모이다.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약 1년에 걸쳐 입찰 수량에 따라 추가적인 공급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휴마시스는 지난해 6월 셀트리온과 협력해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를 개발했으며, 자사의 ‘COVID-19 Ag Test’ 제품과 더불어 셀트리온 브랜드인 디아트러스트도 함께 생산해왔다. 지난 4월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EUA)를 받은 바 있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이번 셀트리온의 미국 국방부 입찰 성공에 대한 기쁨을 함께 나누며, 해당 제품의 공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양사의 협업아래 긴밀히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민규 기자(kioo@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