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머니투데이

"내 동료가 되라"..게임업계, 유튜브·메타버스로 공채꿀팁 대방출

윤지혜 기자 입력 2021. 09. 24. 19:00

기사 도구 모음

국내 게임업계가 대규모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코로나19(COVID-19)로 대면 채용설명회가 어려운 만큼 유튜브와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는 모습이다.

인공지능(AI)·게임개발·경영지원 등 20개 부문에서 △서류전형 △NC TEST(인성, 적성/직무)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을 통해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넷마블은 9월 30일, 10월 1일 양일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채용 박람회 '넷마블 타운'도 개최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넷마블은 '넷마블 타운'에서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를 연다. /사진=넷마블

국내 게임업계가 대규모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코로나19(COVID-19)로 대면 채용설명회가 어려운 만큼 유튜브와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는 모습이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 신입사원 공개채용 서류 접수를 받는다. 인공지능(AI)·게임개발·경영지원 등 20개 부문에서 △서류전형 △NC TEST(인성, 적성/직무)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을 통해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합격자는 내년 1월 입사한다.

29일엔 공식 유튜브에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연다. 엔씨소프트 채용담당자이자 취업전문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를 운영하는 제이콥이 회사와 채용 전반을 설명한다. 각 부서원들이 직무별 상세내용을 설명하고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10월 5,6일엔 온라인 일대일 직무 상담회가 열린다. 각 직무 담당자는 화상회의 플랫폼에서 사전 신청자에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넷마블·넷마블네오·구로발게임 등 넷마블컴퍼니도 이날부터 10월 11일까지 서류접수를 받는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넷마블테스트 △면접전형 △채용검진 순이다. 코로나19에 따라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각 전형에선 직무 적합성과 넷마블 인재상(게임전문가·문제해결력·일류인재·글로벌마인드·긍정적영향력) 부합도를 평가한다.

넷마블은 9월 30일, 10월 1일 양일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채용 박람회 '넷마블 타운'도 개최한다. 넷마블 타운은 넷마블 신사옥인 'G타워'를 배경으로 로비·컨퍼런스홀·ㅋㅋ다방·외부공원·41층 루프탑 등 가상공간으로 구성됐다. 지원자들은 아바타 형식으로 접속해 자유롭게 넷마블 타운을 둘러보며 실시간 직무상담,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배영수 넷마블 인사실장은 "직원들이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 향상시킬 수 있는 제도와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라며 "넷마블과 함께 열정으로 도전하며 세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할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yoonji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