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머니투데이

백종원, '한우100%' 곱창 사업 뛰어들었다..가맹점 신화 이어지나?

류원혜 기자 입력 2021. 09. 24. 19:09 수정 2021. 09. 24. 19:19

기사 도구 모음

방송인 겸 요리연구가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외식 기업 더본코리아가 한우 곱창 프랜차이즈 매장을 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이달 초 서울 서초구 사당역 14번 출구 인근에 '낙원곱창' 직영 1호점을 열었다.

낙원곱창에서 판매하는 한우 곱창 모둠구이는 250g 기준 가격이 2만5000원이다.

더본코리아는 새마을식당·롤링파스타·빽다방 등 외식업 가맹 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사업 기반을 다졌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방송인 겸 요리연구가 백종원 대표(왼쪽), 낙원곱창 메뉴./사진=이동훈 기자, 낙원곱창 인스타그램

방송인 겸 요리연구가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외식 기업 더본코리아가 한우 곱창 프랜차이즈 매장을 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이달 초 서울 서초구 사당역 14번 출구 인근에 '낙원곱창' 직영 1호점을 열었다. 한우 곱창과 대창 구이, 전골 등을 판매한다.

낙원곱창에서 판매하는 한우 곱창 모둠구이는 250g 기준 가격이 2만5000원이다. 막걸리 등 전통주와 프리미엄 와인을 포함한 주류도 곁들여 먹을 수 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테스트 기간에 메뉴를 개선하고 소비자 반응을 살핀 뒤 가맹 사업으로 확장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종원 대표는 최근 전통주 사업에도 뛰어들었다. 낙원곱창을 운영 중인 건물에 양조장 '백술도가'를 열고 직접 막걸리 생산에 나섰다. 이곳에서 빚은 '백걸리'는 '백종원+막걸리'의 합성어로, 알코올 도수 14도이며 1병 용량은 360㎖이다.

백술도가 관계자는 "9월초부터 제품 생산에 들어갔다"며 "다만 현재 시음주 형태로 일부 셀러브리티 등에만 소량 제공 중이다. 정식 판매 일정은 반응을 확인하며 계획 중"이라고 설명했다.

더본코리아는 새마을식당·롤링파스타·빽다방 등 외식업 가맹 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사업 기반을 다졌다. 코로나19로 외식업계 불황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더본코리아는 지난해 매출 기준 전년(2019년) 대비 8.3% 증가한 1507억원을 올렸다.

류원혜 기자 hoopooh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